Description
▶ 우리 아이들에게 ‘부의 원리’를 일깨워주는 최고의 교육서!
▶ 수와 돈에 대한 호기심으로 껌을 팔던 꼬마에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기까지!
돈을 벌 수는 있지만, 부를 창조하기는 힘들다. 부를 이루기 위해선 ‘지력, 창의력 그리고 인내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 세 가지 요소를 모두 갖춘 천재 투자가, 세계 최고의 부자 워런 버핏은 어릴 때부터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돈을 벌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리고 돈을 버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어릴 적 자신이 꿈꾸던 대로 부를 창조해냈다. 그의 성공이 대단한 것은 단지 ‘세계 최고의 부자’라는 타이틀 때문만이 아니다. 순수 투자를 통해서 자기 힘으로 엄청난 부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그의 투자법에는 ‘정직하고 능력 있는 기업의 주식을 발굴한다’는 자신만의 원칙이 있었고, 평생 자신의 원칙에 따라 투자를 실행해왔다. 오늘날 전 세계 수많은 투자가들은 물론 경제 리더를 꿈꾸는 세계 청소년들은 이런 워런 버핏의 가치관과 전략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려 하고 있다.
이 책은 장사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껌을 팔던 워런 버핏의 어린 시절부터, 숫자에 관심이 많고 숫자 암기와 계산에 뛰어난 능력을 보인 이야기, 돈을 벌어 차곡차곡 모아가는 과정, 투자가로서의 기질을 갖추고 그의 투자제국 버크셔 해서웨이를 통해 엄청난 수익을 내기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워런 버핏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반세기 동안 가장 탁월한 투자활동으로 성공적인 수익을 거둔 최고 투자가의 삶은 어떠했는지, 그는 왜 평생 번 많은 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돈의 세계란 무엇이며, 진정한 부자의 의미는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를 이끌 글로벌 경제 리더가 되기 위해선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 ‘투자’에만 초점을 맞춘 책이 아닌 어린 시절부터 최근의 삶까지 조명한,
워런 버핏의 모든 면모를 보여주는 책!
▶ 워런 버핏의 인생 이야기를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대중화한
최고의 교육서,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열등감을 희망으로 바꾼 오바마 이야기》《여학생이면 꼭 배워야 할 힐러리 파워》에 이은 네 번째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다.
워런 버핏에 관한 책은 많지만 대부분 ‘투자 전략’에 대한 내용이다. 이 책은 ‘투자’에 대한 이야기뿐이 아닌 버핏의 어린 시절 수와 돈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껌과 콜라를 팔던 이야기에서부터 그의 남달랐던 학창시절 이야기, 열한 살 때 처음 주식 투자를 시작해 주식계의 ‘큰손’이 되기까지의 버핏의 인생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이를 통해 버핏의 투자 전략 외에도 어렸을 때부터의 끊임없는 호기심과 창의력, 자신의 의지대로 실행해나가는 도전 정신, 부자가 된 후에도 계속 되는 검소한 생활 그리고 베풀 줄 아는 진정한 부자의 면모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투자에 관한 이야기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딱딱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풀어내어, 워런 버핏의 삶 속에 녹아 있는 부자라는 꿈을 향한 굳건한 신념과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