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은 부드러워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 Novel
496p

Where to buy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Author/Translator

Comment

6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Description

'위대한 개츠비'의 작가 피츠제럴드가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7년 만에 완성한 '밤은 부드러워'는 그의 문학적 결정판이자 영혼과 신념이 담긴 장편소설이고, 이 작가를 좋아하는 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정신과 의사와 환자의 관계에서 소재를 가져온 특이한 이 소설은, 1차 세계대전 이후 기존의 붕괴된 암울한 역사적 전환기에 정신적으로 표류하는 한 개인의 삶을 심층적으로 탐색한다. 간결하지도 기승전결이 뚜렷하지도 않지만, 작가의 분신 같은 남자 주인공의 삶의 역정을 따라가노라면 슬프고도 아름다운 로맨스의 참맛을 음미할 수 있다. 지중해와 스위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부유층의 향락과 방탕한 생활, 미국 문화의 부정적인 측면을 상징하는 근친상간, 순수하며 꿈 많고 재능 있던 젊은이들이 황폐하고 어두운 시대의 무게에 짓눌려 서서히 파멸해 가는 모습을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내면서 미국 사회의 병폐, 자본주의의 폐단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있다. ‘밤은 부드러워’의 주인공 딕 다이버의 가치가 미국 정신 그 자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피츠제럴드는 시대의 대변자이자 낭만적 이상주의자의 전형이다. 풀기 어려운 남녀관계의 영원한 숙제인 사랑을 심원한 역사의식에 바탕을 두고 깊이 있게 통찰해 내면서 퇴폐적이고 화려한 겉모습 뒤에 스러져 가는 한 인간의 꿈과 절망을 잘 그려내고 있다. 아내의 정신분열과 자신의 음주벽으로 인해 삶이 파탄에 이른 뼈아픈 체험이, 개인적인 차원을 넘어 그의 문학작품 속에서 아름답게 승화되고 있다.

Collections

8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WATCHA, Inc.
  • CEO, Taehoon Park
  • 343, Gangnam-daero, Seocho-gu, Seoul, Republic of Korea
  • Corporate Registration Number 211-88-6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