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알리스터 E. 맥그라스
376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4.1(7)
0.5
4
5
Rate
4.1
Average Rating
(7)
Comment
More
🏛️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왓챠 취향박물관 Grand Opening Soon!

저자는 과학과 신앙 간에 계속되어 온 전쟁의 역사에 관해 균형 잡힌 시선을 견지한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대신 과학과 신앙이 어떻게 서로 엮이고 연결되어 아름답고 복잡한 우리 세계를 묘사하는지, 그 안에서 의미 있게 살기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풍부한 색상의 팔레트를 제공하는지 탐구하고 있다. 우리는 과학과 신앙, 신에 대한 이야기를 멈출 수 없다. 신무신론자들은 과학과 종교가 전쟁 중이며, 우리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은 옳지 않다. 우리는 과학과 신앙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을 고려할 때가 되었다. 과학과 신앙은 서로를 풍요롭게 해줄 수 있다. 과학을 과학답게, 신앙을 신앙답게 이해하고 바라보는 순간, 우리는 삶에 대한 더 깊고 만족스러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과학과 종교에 관한 세계 최고의 권위자 알리스터 맥그래스는 이 책에서 리처드 도킨스를 비롯해 여러 학자들이 제기한 질문들, 즉 우주의 기원, 삶의 의미, 신의 존재, 우주에서 인간의 위치 등에 대한 질문들을 다룬다. 높은 수준의 최신 연구 성과를 반영한 이 책은 과학과 신앙 사이의 복잡하지만 매력적인 관계를 탐구한 획기적인 입문서이다. 더불어 과학과 신앙의 지적인 공존의 창, 그 온전한 창으로 바라본 풍요롭고 질서 정연한 우주로 우리를 부르는 초대장이다.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Rating Graph
Avg 4.1(7)
0.5
4
5

🏛️ 왓챠 취향박물관 Opening Soon!

9/15 ~ 9/21, 취향을 등록해 전시에 참여하세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1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1. 경이에서 이해로: 여행의 시작 · 11 2. 이야기, 그림, 지도: 세상 이해하기 · 41 3. 이론, 증거, 증명: 무엇이 옳은지 어떻게 알까? · 75 4. 우주 발명하기: 이상한 우리 세계 · 111 5. 다윈과 진화론: 과학과 신앙에 대한 새로운 질문들 · 143 6. 영혼: 인간은 무엇인가? · 181 7. 의미 추구와 과학의 한계 · 221 8. 경험적 윤리? 과학과 도덕 · 251 9. 과학과 신앙: 세상 이해하기ㅡ삶을 이해하기 · 279 주 · 314 추천 도서 · 355 찾아보기 · 361 옮긴이의 글 · 374

Description

세계적 석학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우주와 존재에 관한 사색 -우리는 누구이며 왜 여기에 있는가? -왜 과학과 신앙, 신에 대한 이야기를 멈출 수 없는가? “지난 40년 동안 이 길을 탐구해 왔다. 그 과정에서 만났던 여러 질문들과 내게 유용했던 답변들을 들려주고자 한다. 나는 당신에게 과학과 신앙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탐구해 보라고 요청하고 있다.” “종교는 가장 가까운 별까지의 거리를 알려 줄 수 없고, 과학은 인생의 의미를 말해 줄 수 없다. 그러나 둘은 각각 더 큰 그림의 일부이며, 어느 하나나 둘 다를 배제하는 순간 우리의 인생관은 그만큼 빈약해진다.” 저자는 과학과 신앙 간에 계속되어 온 전쟁의 역사에 관해 균형 잡힌 시선을 견지한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대신 과학과 신앙이 어떻게 서로 엮이고 연결되어 아름답고 복잡한 우리 세계를 묘사하는지, 그 안에서 의미 있게 살기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풍부한 색상의 팔레트를 제공하는지 탐구하고 있다. 우리는 과학과 신앙, 신에 대한 이야기를 멈출 수 없다. 신무신론자들은 과학과 종교가 전쟁 중이며, 우리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은 옳지 않다. 우리는 과학과 신앙을 이전과 다르게 바라보는 새로운 방식을 고려할 때가 되었다. 과학과 신앙은 서로를 풍요롭게 해줄 수 있다. 과학을 과학답게, 신앙을 신앙답게 이해하고 바라보는 순간, 우리는 삶에 대한 더 깊고 만족스러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과학과 종교에 관한 세계 최고의 권위자 알리스터 맥그래스는 이 책에서 리처드 도킨스를 비롯해 여러 학자들이 제기한 질문들, 즉 우주의 기원, 삶의 의미, 신의 존재, 우주에서 인간의 위치 등에 대한 질문들을 다룬다. 높은 수준의 최신 연구 성과를 반영한 이 책은 과학과 신앙 사이의 복잡하지만 매력적인 관계를 탐구한 획기적인 입문서이다. 더불어 과학과 신앙의 지적인 공존의 창, 그 온전한 창으로 바라본 풍요롭고 질서 정연한 우주로 우리를 부르는 초대장이다. 주요 독자 - 알리스터 맥그래스의 책을 꾸준히 읽어 온 독자 - 과학과 기독교 간에 계속되어 온 논쟁 역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싶은 독자 - 리처드 도킨스와 같은 신무신론자들의 주장을 균형 있는 시각으로 살펴보기 원하는 독자 - 복음주의 진영의 과학자이자 신학자인 저자의 신뢰할 수 있는 견해를 알고 싶은 독자 - 과학과 신앙을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인식함으로써 창조 세계를 더욱 온전하게 바라보기 원하는 독자

Collections

3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