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도전적인 억만장자 14인의 통찰력과 전략을 모방하라
지금까지 자수성가한 억만장자들은 자신의 성공담을 이야기하면서 ‘굳은 신념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라며 겸손하고 천편일률적 답만 일삼았다. 그러나 이 책은 뻔하고 불친절한 비결을 되풀이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워렌 버핏을 ‘투자의 귀재’라고 떠받들기보다는 얼마나 적극적으로 투자한 기업 내외부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헌신했는지 살펴볼 것이다. 또 월마트의 샘 월튼에 대해서도 그가 어떻게 소도시의 잡화상에서 대규모 할인판매점 체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했는지 파헤칠 것이다. 빌 게이츠, 존 록펠러, 리처드 브랜슨 등 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진취적인 슈퍼리치들의 통찰력과 전략을 훔치고 싶지 않은가? 그들은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더 비열하고 냉정하며 때로는 간교하고 무자비했다. 야망과 끈질김, 피나는 노력만으로는 결코 슈퍼리치가 될 수 없다. 그보다는 금융권의 힘을 빌리거나 세금 혜택을 받으면서 자신의 부를 축적하는 디딤돌로 삼았다. 이 책은 미래의 슈퍼리치를 꿈꾸는 자들에게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비결을 알려줄 것이다.
돈을 버는 방법은 명확하다. 사람들 사이에서 곡소리가 울려 퍼질 때 승부수를 던져라. 위대한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때로 착한 일 따위는 제쳐 두어라.
-존 록펠러
마이크로소프트는 사마귀 비즈니스 모델이다. 그들은 당신과 섹스를 하고 난 후 당신을 먹어치울 것이다.
-빌 게이츠와 함께 일했던 익명의 변호사
만약 월스트리트란 곳에서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차라리 개를 키우는 것이 낫다.
-칼 아이칸
대부분의 기업가들은 밝히기 꺼려하지만 내가 큰 성공을 거둔 데는 행운이 크게 작용했다.
-존 클러지
1등만 살아남는 비열한 세상에서 그들은 어떻게 억만장자가 되었을까?
그들이 자서전에서 차마 밝힐 수 없었던 부의 비밀!
일반적으로 성공담을 모아놓은 책들은 목표와 동기부여만 늘어놓고 있을 뿐 구체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존 록펠러, 워렌 버핏, 빌 게이츠, 샘 월튼, 로스 페로, 리처드 브랜슨, 폴 게티…… 이들은 과연 끈질긴 집념과 근면성실한 태도, 큰 야망만으로 억만장자가 되었을까? 이제 그런 ‘착한 생각’은 그만 하자. 그들은 독점과 합병, 정치적 로비와 노조 무력화, 저가 매입 후 매각, 세금 혜택, 아이디어를 훔쳐 모방하기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의 부를 축적해갔다. 그들의 성공에 감춰진 비밀을 알고 나면 우리가 얼마나 편견과 오류에 사로잡혀 있는지 깨닫게 된다. 당신이 슈퍼리치가 되기 위해서 혹은 당신의 CEO를 슈퍼리치로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통찰력과 전략을 이 책은 빠짐없이 알려줄 것이다.
-어떤 산업 분야에 뛰어들어야 할까?
-주식투자만으로 슈퍼리치가 될 수는 없을까?
-도박과 사업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학업성적과 돈 버는 것은 상관이 있을까?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나야만 슈퍼리치가 될까?
-아버지는 아들의 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여자는 슈퍼리치가 될 수 없을까?
-슈퍼리치는 외롭고 그의 가족은 고달플까?
-슈퍼리치가 되기 위한 기회는 어디에 숨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