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텃밭농사 짓는 사람들의 필수품
『텃밭일지 농사달력』 2016년 판이 나왔습니다
『텃밭일지 농사달력』은 텃밭농사를 지으며 일하고, 공부하고, 놀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든 책입니다. 월별 농사 일정과 텃밭농사 안내, 학생들과 텃밭을 일구는 선생님들을 위한 텃밭 수업과 제철 들살이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농사일은 해마다 되풀이되지만, 날씨에 따라 동네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찰하고, 기록하고, 흐름을 읽어내는 힘을 키우는 것은 농부에게 다른 어떤 배움보다 필요한 과정입니다. 농사를 지으면서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고, 손발을 움직여 해낸 일들을 기록하는 일은 ‘내년에’ 쓸모 있을 뿐만 아니라, ‘나에게’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듭니다. 텃밭농사와 함께 기록을 농사지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2016년판 『텃밭일지 농사달력』에는 다이어리처럼 쓸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기록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두었고, ‘텃밭 가계부’와 ‘한해의 농사’를 기록할 수 있는 난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홍성씨앗도서관의 자료 제공으로 씨앗 받는 농사에 대한 안내도 실었습니다.
2016년, 텃밭농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분들에게 늘 곁에 두고 기록하며 참고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입니다.
*워크북으로 쓸 수 있는 학생용 『텃밭일지 농사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출판사(041-631-3914)로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