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기술

오비디우스
28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7(2k)
Rate
3.7
Average Rating
(2k)
<김원익 박사의 신화 이야기> 2권. 바야흐로 연애의 기술을 가르치는 연애 학교가 생길 정도로 연애도 배워야 하는 시대다. 수많은 연애 전문가가 배출되고 시중에는 그들이 쓴 연애 서적이 봇물을 이룬다. 오비디우스와 이천여 년 전에 나온 그의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는 그런 연애 전문가와 연애 서적의 원형이자 전범이다. 오비디우스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한번쯤 사랑에 빠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고 쉽게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평범한 사랑의 기술, 정확하게 말해 연애의 기술을 소개한다. 연애할 때의 남녀의 심리를 자신의 경험담이나 인간의 일상생활, 그리고 동식물의 세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에 빗대어 알기 쉽게 짚어낸다. 특히 남녀가 연애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와 갈등에 대한 해답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절묘하게 끄집어내고 있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3.7(2k)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8

Table of Contents

들어가는 말 ·4 오비디우스와 「사랑의 기술」에 대하여 ·8 「사랑의 기술」 제1권.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 ·33 제2권.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는 기술 ·101 제3권.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 ·155 「사랑의 치유」·213 나가는 말 ·273 찾아보기 ·278

Description

OtvN 비밀독서단이 주목한, 영원히 변치 않을 “사랑의 기술” 완결판! 바야흐로 연애의 기술을 가르치는 연애 학교가 생길 정도로 연애도 배워야 하는 시대다. 수많은 연애 전문가가 배출되고 시중에는 그들이 쓴 연애 서적이 봇물을 이룬다. 오비디우스와 이천여 년 전에 나온 그의 「사랑의 기술Ars amatoria」과 「사랑의 치유Remedia amoris」는 그런 연애 전문가와 연애 서적의 원형이자 전범이다. 현대의 연애 전문가들이 아무리 경험이 많고 노련해도, 또 그들이 쓴 연애 서적이 아무리 수많은 사례를 나열해도, 고대의 연애 전문가 오비디우스의 통찰과 깊이에 미치지 못하고, 그가 쓴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의 범위를 넘어서지 못한다. 이 책의 부제를 "이천 년을 이어온 작업의 정석"으로 정한 것도 그런 이유이다. 오비디우스의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는 플라톤의 「향연」이나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처럼 철학적이거나 고차원적인 사랑의 기술을 논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포르노처럼 천박한 성애의 기술을 늘어놓지도 않는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한번쯤 사랑에 빠진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고 쉽게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 평범한 사랑의 기술, 정확하게 말해 연애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을 뿐이다. 오비디우스는 「사랑의 기술」과 「사랑의 치유」에서, 연애할 때의 남녀의 심리를 자신의 경험담이나 인간의 일상생활, 그리고 동식물의 세계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에 빗대어 알기 쉽게 짚어낸다. 특히 남녀가 연애할 때 생길 수 있는 문제와 갈등에 대한 해답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절묘하게 끄집어내는 것을 보면 절로 감탄사가 터져 나온다. 오비디우스는 아마 프로이트나 융 등 현대의 심리학자들에 훨씬 앞서 최초로 신화를 통해 인간심리를 설명한 시인으로 기록되어야 할 것이다.

Collections

8

Similar Tit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