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름꾼

Fyodor Dostoyevsky · Novel
312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3.8(156)
0.5
4
5
Rate
3.8
Average Rating
(156)

19세기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을 대표하는 도스토예프스끼의 장편소설. 1860년대 전반 작가 자신이 주도한 잡지 「시대」와 「연대기」의 실패, 형과 아내의 죽음, 그리고 유럽 도박판에서 진 빚 등으로 인해 막대한 부채를 짊어진 도스토예프스끼가 향후 9년 동안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저작권을 내주어야 한다는 출판사의 위협 아래 27일 만에 급하게 쓴 소설이다. 작가를 흔들고 괴롭혔던 다양한 사건들이 박진감 있게 그려진 작가의 자전적인 소설이다. 그리고 비록 27일 만에 즉흥적으로 쓰인 작품이기는 하지만 작가의 다른 작품들에서 제기되는 주요한 문제들, 즉 '개인과 개인을 둘러싼 환경', '개인의 고립', '신비주의적 세계관', '의식의 분열' 등의 문제들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작품이다.

[월간 소장] 인사이드 르윈

100원으로 소장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왓챠 개별 구매

Rating Graph
Avg 3.8(156)
0.5
4
5

[월간 소장] 인사이드 르윈

100원으로 소장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왓챠 개별 구매

Author/Translator

Comment

10+

Table of Contents

노름꾼 자화상에 비쳐진 반란자의 공허_역자 해설 『노름꾼』과 두 번째 결혼, 외국에서의 생활_작품 평론 꼰스딴찐 모출스끼_이재필 옮김 도스또예프스끼 연보

Description

19세기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을 대표하는 표도르 도스또예프스끼의『노름꾼』이 열린책들 세계문학 전집의 97번으로 출간된다. 도스또예프스끼 전집 중『죄와 벌』(2권), 『까라마조프 씨네 형제들』(3권), 『백치』(2권), 『악령』(3권)에 이어 5번째로 <열린책들 세계문학>으로 출간되는 것이다. 1866년에 러시아에서 단행본으로 출판된 <노름꾼>은 1860년대 전반 작가 자신이 주도한 잡지 <시대>와 <연대기>의 실패, 형과 아내의 죽음, 그리고 유럽 도박판에서 진 빚 등으로 인해 막대한 부채를 짊어진 도스또예프스끼가 향후 9년 동안 아무런 대가 없이 자신의 저작권을 내주어야 한다는 출판사의 위협 아래 27일 만에 급하게 쓴 소설이다. 이 작품은 작가를 흔들고 괴롭혔던 다양한 사건들이 박진감 있게 그려진 작가의 자전적인 소설이다. 그리고 비록 27일 만에 즉흥적으로 쓰인 작품이기는 하지만 그의 다른 작품들에서 제기되는 주요한 문제들, 즉 <개인과 개인을 둘러싼 환경>, <개인의 고립>, <신비주의적 세계관>, <의식의 분열> 등의 문제들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작품이다.

Collections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