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쉽고 빠르게 돈의 흐름을 꿰뚫어
당당하게 돈의 주인으로 거듭나는 법
누적 판매 10만 부 돌파 〈모르면 호구 되는 상식〉 시리즈
똑똑한 금융 생활로 향하는 가장 쉬운 첫걸음!
월말만 되면 사라지는 월급은 대체 어디로 간 걸까? 언젠가 내 집을 장만하긴 해야 할 텐데 뉴스에서 나오는 ‘스트레스 DSR 3단계’는 대출과 무슨 관련이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명하게 돈을 관리하고 싶어 하지만 속으로는 누구에게 물어보기 민망할 정도의 질문들을 곱씹는다. 학교에서 제대로 된 금융 교육을 받지 못한 채 사회에 나와 돈이 어디서 나와 어디로 흘러가는지, 돈을 어떻게 다뤄야 할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돈 때문에 마음 졸이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면 금융, 즉 돈의 흐름부터 정복하면 된다. 현직 증권사 PB(Private Banker인 김호균, 도현수 작가가 ‘금융’이라는 말만 들어도 겁을 먹는 사람들을 위해 돈이 흘러가는 길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저축하는 법부터 시작해 신용 관리, 대출, 절세 전략, 부동산 매매 타이밍, 해외 투자 꿀팁 등 필요하지만 찾아보기 힘들었던 정보를 전달한다. 아울러 〈Special part 01 금융 상품 실전 투자 마스터하기〉를 수록해 심화 투자 지식을 습득하고 싶은 이들에게 어디에서도 쉽게 얻을 수 없는 양질의 정보를 가감 없이 제공하고자 했다.
열심히 번 돈을 배로 불리고 싶은 사람, 경제 뉴스는 챙겨 보지만 눈 깜빡하면 머릿속에서 개념이 흩어지는 사람, 여윳돈으로 뒤늦게 투자 공부를 시작한 사람 들에게 『모르면 호구 되는 금융상식』은 주목할 만한 신간이다. 금융 지식을 탄탄히 쌓아 돈의 흐름을 정복하고 경제적 자유로 나아가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가장 효과적인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돈의 노예가 아닌 돈의 주인으로!
금융의 ‘금’자도 모르는 금융맹을 위한 0단계 금융해설서
한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10명 중 6~7명은 금융 문맹 상태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막연히 경제적 자유를 꿈꾸지만 그중 대부분은 당장 이번 달 월급이 어디로 가는지조차 모른다. 경제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알음알음 검색해 본 경제 개념들은 머릿속에서 곧 흩어지고 만다. 그 이유는 바로 ‘돈의 흐름’을 모르기 때문이다. 돈이 돈을 벌어오게 하려면 돈의 흐름, 즉 금융상식부터 다져야 한다. 이 책은 금융 문맹인 독자들이 더 이상 돈 앞에서 전전긍긍하는 돈의 노예가 아니라 당당하게 돈을 부리는 돈의 주인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집필되었다.
미국 경제 소식을 왜 알아야 하지? 환율이 오른 게 나한테 무슨 영향이 있다는 걸까? 이런 궁금증을 한 번이라도 가져본 적 있다면 지금 당장 돈의 흐름부터 정복해 보자. ‘돈’의 역사부터 실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저축, 대출, 신용 관리, 투자 전략까지, 한 권만으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LTV, DTI, ISA, ETF 등 친숙하지만 뜻은 알지 못했던 개념들을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헷갈리는 개념은 〈Special part 02. 금융 용어 사전〉을 통해 다시 한번 짚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다. 독자들은 질문과 실천 미션으로 금융 지식을 복습할 수 있고, 장이 끝날 때마다 ‘더 재미있는 금융이야기’를 통해 금융 문맹 상태가 어떤 실수를 초래하는지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돈이 흘러가는 길을 알아야 돈을 모으고 불릴 수 있다. 이 책은 뉴스나 기사에서 들은 소식이 통장의 숫자를 바꾸기까지, 그 길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만을 선별했다. 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경제 뉴스에서 단어가 아닌 맥락이 들리는 건 물론, 불확실한 미래도 불안하지 않은 든든한 자산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월급 관리하는 법부터 해외 투자까지!
단 한 권으로 쉽게 다지는 금융상식 A To Z
저축만 한다고 부자가 되는 시대는 이제 끝났다. 시간이 지날수록 통장 속 돈의 실질 가치는 점점 떨어지는 상황에서 아직도 ‘저축으로 어떻게든 되겠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에 주목하길 바란다. 예적금 있는데 그러면 된 거 아니야? 부자들의 절세 비결은 뭘까? 투자할 때마다 왜 나는 손해만 볼까? 부동산은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할까? 자산 관리의 최전선에 있는 현직 증권사 PB인 김호균, 도현수 작가가 금융상식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똑똑한 자산 관리 비법을 전수한다.
가계부 쓰는 법, 충동구매 통제하는 법, 신용카드 혜택 활용하는 법 등 기본적인 경제 습관을 점검하고 실전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사항까지 챙길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심화까지 신경 쓴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나 〈6장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투자 개념〉에서는 섹션마다 ‘실전 투자 가이드’를 수록해 금융 상품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상품, 효과적인 투자 루틴 설계법 등 독자들이 실제로 투자를 실행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으로 돈을 불리기로 마음먹은 독자들을 위해 〈Special part 01 금융 상품 실전 투자 마스터하기〉에서는 연령대별로 추천하는 투자 포트폴리오 비율과 자산 관리 마인드셋을 대방출한다. 즉 단 한 권만으로도 탄탄한 금융 생활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다.
책을 읽는 내내 당장 뭐라도 실천하고 싶은 기분에 사로잡힐 것이다. ETF? 채권? 비트코인? 달러 투자? 들어보기만 하고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던 금융 상품들이 책을 덮을 때쯤엔 여러분의 미래를 위한 하나의 선택지로 떠오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