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어 보이

닉 혼비 · Novel
404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7(110)
Rate
3.7
Average Rating
(110)
영국 최고의 이야기꾼 닉 혼비의 대표작. <피버 피치> <하이 피델리티>와 더불어 닉 혼비 3대 걸작으로 꼽히는 <어바웃 어 보이>가 새로운 장정으로 출간되었다. 2002년 문학사상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었던 책을 2013년 현행 표기법과 트렌드에 맞게 재편집하고 개정한 것이다. 영화 [어바웃 어 보이]의 원작인 이 소설 역시 출간 직후부터 베스트셀러로 행진한 세계적 히트작이다.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Rating Graph
Avg3.7(110)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어바웃 어 보이 추천의 말_ 우리 시대의 새로운 성장소설(김종회) 옮긴이의 말_ 사랑스러운 사회 부적응자들의 유쾌한 생존 투쟁(김선형)

Description

영국 최고의 인기 작가 닉 혼비 대표작! 철부지 백수 어른과 애늙은이 소년의 가슴 따뜻한 우정! 휴 그랜트, 니콜라스 홀트 주연 영화 <어바웃 어 보이> 원작 소설 닉 혼비 3대 걸작 중 하나 ≪어바웃 어 보이≫ 영국 최고의 이야기꾼 닉 혼비의 대표작! ≪피버 피치≫ ≪하이 피델리티≫와 더불어 ‘닉 혼비 3대 걸작’으로 꼽히는 ≪어바웃 어 보이≫가 새로운 장정으로 출간되었다. 2002년 문학사상을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되었던 책을 2013년 현행 표기법과 트렌드에 맞게 재편집하고 개정한 것이다. 영화 <어바웃 어 보이>의 원작인 이 소설 역시 출간 직후부터 베스트셀러로 행진한 세계적 히트작이다. 어딘지 세상에 뒤떨어진 사람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그의 소설의 특징에 맞게, 이 책의 주인공들 역시 사회 부적응자들이다. 어딜 가든 왕따나 당할 법한 12세 애늙은이 소년 마커스, 그리고 일평생 직장에 다녀본 적도 없이 쿨한 연애만 즐기며 사는 36세의 철부지 어른 윌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아이 같지 않은 아이와, 어른이 되지 못한 어른이 만나서 나누는 우정과 성장 이야기. 이를 닉 혼비는 시종일관 기발한 유머 감각으로 따뜻하게 풀어나가고 있다. 풍부한 위트와 바람처럼 가벼운 글쓰기 닉 혼비 문학의 최대 강점은 기발한 유머 감각이다. 가벼운 위트와 쉽게 읽히는 문장이 특색인 이 소설은 화려한 겉포장 안에서 진한 인간미가 우러나온다. 제목 없이 36개의 짧은 챕터로 구성된 이 소설에서 홀수 번호는 마커스, 짝수 번호는 윌의 이야기로 교차되며, 각 챕터는 주동인물인 윌이나 마커스의 시점으로 진행된다. 또한 두 줄을 넘어가지 않는 간결한 문장에 위트가 가득하며, 우울한 이야기도 재치 있게 표현하여 페이지가 쉽게 넘어간다. 대중적인 스타일의 글쓰기를 고수하면서도 E. M. 포스터 상이라는 묵직한 상을 수상한 그의 저력을 십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사랑스러운 사회 부적응자들의 제자리 찾기 아버지가 물려준 저작권료로 평생 빈둥빈둥 놀면서 살고 있는 윌은 가볍게 사귈 이혼 여성을 찾아 편부모 모임에 가입한다. 그리고 이곳을 통해 채식주의자에 애어른, 즐거운 일이라곤 찾아볼 수 없으며 학교에서 왕따인 아이 마커스를 만나게 되면서 기상천외한 해프닝들이 벌어진다. 윌은, 어린애지만 애늙은이 분위기를 풍기는 12세짜리 마커스를 아이답게 만들어주려 하고 마커스는, 나이는 어른이지만 생활태도는 아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는 36세의 윌을 어른으로 거듭나는 데 도와준다. 서로 동상이몽을 갖고 시작된 이 기묘한 관계는 서로의 생활에 간섭하면서 각자 변화를 겪게 되는데, 작가는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두 사람이 골고루 성장하도록 배려한다. 그래서 주인공 중 한 명이 30대 중반의 어른임에도 불구하고 성장소설의 면모를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주인공들과 함께 성장해가는 것은 독자들도 마찬가지다. 웃음을 터트리며 재미있는 사건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자기 자신이 어디에 서 있으며 얼마나 어른이 되어 있는지 스스로 되돌아보게 된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