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의 자리

에마뉘엘 케시르-르프티 and other
100p
Where to buy
content
Rate
3.7
Average Rating
(3)
Comment
More

추운 날씨에도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동백나무, 가을을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나무…… 『나무의 자리』는 지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가까이 자연도감’ 시리즈의 런칭작으로,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라나는 나무 37종을 소개한 책이다. 여행이나 영상, 예술 작품 등을 통해 한국 독자에게 대부분 친숙한,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자라는 나무들을 시적인 글과 유용한 정보, 그리고 마티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삽화로 더함도 덜함도 없이 엮었다. 기존 책에서 볼 수 없었던 황홀한 색채의 나무들이 가득하다. 머리가 찡할 정도로 아득히 맑은 날 그 계절의 햇살을 가득 머금은 나무 숲 사이에 서 있는 느낌이다. 일상의 작은 위안과 설렘, 기쁨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꼭 한 편 펼쳐보자. 늘 우리 곁에 있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자연의 내밀한 속삭임에 귀를 기울이며, 자연스레 달콤한 쉼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부호' 잇는 독보적 감성

비주얼 마스터 웨스 앤더슨 신작

<페니키안 스킴> · AD

'그부호' 잇는 독보적 감성

비주얼 마스터 웨스 앤더슨 신작

<페니키안 스킴>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 나무 06 - | 들판과 숲 | 로부르참나무 10 / 유럽너도밤나무 12 / 서양주목 14 / 자작나무 16 / 오리나무 18 / 수양버들 20 / 유럽사시나무 22 / 사과나무 24 / 호두나무 26 / 유럽서어나무 28 / 유럽개암나무 30 / 양벚나무 32 / 구주물푸레나무 34 / 유럽밤나무 36 / 유럽들느릅나무 38 - | 도시와 정원 | 플라타너스 42 / 마로니에 44 / 큰잎유럽피나무 46 / 아까시나무 48 / 회화나무 50 / 은행나무 52 / 유럽팥배나무 54 / 유럽쐐기풀나무 56 / 산뽕나무 58 / 카나리아야자 60 - | 황무지 | 우산소나무 64 / 무화과나무 66 / 사이프러스 68 / 코르크나무 70 / 올리브나무 72 / 당귤나무 74 - | 산 | 유럽전나무 78 / 독일가문비나무 80 / 잎갈나무 82 / 개버즘단풍나무 84 / 구주소나무 86 / 홀리 88 - 알아두면 유용한 용어들 90

Description

눈으로 보고, 이름으로 알고, 마음으로 새기는, 37가지 나무 이야기! “우리는 식물에 둘러싸여 살고 있지만 그것을 잘 보지 못한다.” - 호프 자런 추운 날씨에도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동백나무, 가을을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나무…… 『나무의 자리』는 지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가까이 자연도감’ 시리즈의 런칭작으로,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라나는 나무 37종을 소개한 책입니다. 여행이나 영상, 예술 작품 등을 통해 한국 독자에게 대부분 친숙한,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자라는 나무들을 시적인 글과 유용한 정보, 그리고 마티스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삽화로 더함도 덜함도 없이 엮었습니다. 특색 있는 판형의 본문에서는 나무에 대한 기본 정의부터 원산지와 색깔, 모양, 향기 등의 과학지식, 그리고 역사와 문화, 예술의 교양 지식까지 풍부하고 섬세한 70여 컷의 일러스트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 책에서 볼 수 없었던 황홀한 색채의 나무들이 가득합니다. 머리가 찡할 정도로 아득히 맑은 날 그 계절의 햇살을 가득 머금은 나무 숲 사이에 서 있는 느낌입니다. 땅에서부터 하늘로 싹을 피우고 자라나는 나무의 모습을 그대로 담고픈 마음이었을까요, 그렇게 세로가 긴 예쁜 책으로 만들어졌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나무의 세계로 더 가까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노 ‘가까이 자연도감’ 시리즈 나를 황홀하게 하는 자연, 그 곁으로 가까이 안내하는 책! ‘가까이 자연도감’ 시리즈는 ‘눈으로 보고, 이름으로 알고, 마음으로 새기는 자연 이야기’를 모토로, 한층 가까이에서 자연의 황홀함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꽃과 나무, 새 등의 자연 속 동식물들이 저마다의 고유한 이야기를 품고 살아가는 매 순간을 아름다운 그림과 흥미로운 글로 풀어내었습니다. 일상의 작은 위안과 설렘, 기쁨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꼭 한 편 펼쳐보세요. 자연을 사랑하는 친구는 물론 가족에게 선물용으로도 추천합니다. 늘 우리 곁에 있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자연의 내밀한 속삭임에 귀를 기울이며, 자연스레 달콤한 쉼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