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맞벌이 부부의 30억 부동산 재테크

홍사장 and other · Investment
326p
Where to buy
content
Rate
3.3
Average Rating
(2)

바야흐로 맞벌이 전성시대다. 불과 30~40년 전만 해도 외벌이 하는 가정이 많았다. 남편이 밖에 나가 돈을 벌어오면 아내는 생활비를 타서 쓰며 가정경제를 꾸렸다. 지금은 높은 교육 수준,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로 남자, 여자의 성 역할 구분이 사라졌다. 남자가 돈을 벌어오고 여자는 살림만 하는 그런 고리타분한 사고방식은 더 이상 없다. 남녀가 결혼해도 각자 원래 하고 있던 일을 놓지 않는다. 맞벌이가 대세인 시대가 온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다. 맞벌이를 하면 외벌이보다 돈이 쉽게 모일 것 같아도 그렇지 않다. 버는 만큼 쓰는 지출도 늘어난다. 게다가 자꾸 뛰는 집값을 생각하면 한숨부터 나온다. 언제 같이 벌어서 언제 집을 살까 앞이 막막하다.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물가,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해가 지나도 별 차이 없이 통장에 꽂히는 월급이 원망스럽다. 우리는 왜 맞벌이를 해도 돈이 모이지 않을까? 형식적인 맞벌이가 아닌, 진정한 맞벌이의 달인인 저자는 실제 부부다. 곧 결혼 10년 차가 되는 부부는 30대라는 젊은 나이에 이미 30억 원 자산의 주인이 됐다. 이 책은 이제 막 맞벌이를 하려는 신혼부부, 꽤 오랜 세월 맞벌이를 했지만 돈이 쉽게 모이지 않는 부부, 어느 정도 자산을 일궜지만 더 모으고 싶은 부부, 그리고 진정한 맞벌이의 의미를 되새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는 가정경제 자문서다. 한평생 함께해야 할 부부에게 필요한 재테크 마인드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준다.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엘지이닷컴 단독 이벤트

스탠바이미 세트 구매 혜택

LG전자 · AD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1장 | 같은 목표를 향해 가야 더 빨리 갈 수 있다 : 맞벌이를 죽어라 해도 돈이 안 모인다는 그대들에게 01 맞벌이의 딜레마. 할 것인가? 말 것인가? - 14 02 한 달에 두 번 들어오는 월급인데 왜 돈이 안 모일까? - 20 03 우리가 맞벌이하는 진짜 이유 - 24 04 부부가 다 직장에 다닌다고 진정한 맞벌이일까? - 28 05 맞벌이를 언제까지 할 것인지 서로 의논해 봤는가 - 36 06 책의 힘을 빌리면 따로따로 부부도 일심동체 - 40 07 부부의 솔직한 돈 대화법 - 48 2장 | 부부가 함께하는 돈이 붙는 생활습관 : 부자가 되는 맞벌이 재테크는 따로 있다 01 월급 말고 단돈 만 원이라도 벌어본 적 있는가? - 66 02 진정한 맞벌이를 위한 행동수칙 - 78 03 날고 나는 돈 감각을 키워야 돈이 모인다 - 87 04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부의 생활습관도 맞춰라 - 93 05 부자의 마음으로 규모를 키워라 - 105 06 같은 꿈을 꾸는 부부가 더 빨리 부자가 된다 - 116 07 부자 꿈을 꾸는 당신은 이미 부자 - 120 3장 | 맞벌이라면 투자도 같이해야 100% 맞벌이 : 역할 분담에서 오는 환상의 팀워크로 자산 모으기 01 가장 잘할 수 있는 곳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라 - 126 02 머니머니해도 결국 부동산 투자를 선택하다 - 136 03 부동산 투자하면서 우리가 얻은 것들 - 154 04 소액 투자로 월세 받는 ‘빌라 투자’ - 166 05 가장 심플하고 매력적인 ‘분양권 투자’ - 183 06 아파트 투자의 기본 ‘갭 투자’ - 212 07 빌라 vs 아파트? 투자하는 종목의 차이점을 알고 덤벼라 - 232 08 타이밍이 중요한 ‘입주권 투자’ - 236 09 부동산 투자에 임하는 홍 사장, 김 여사의 기준 - 244 10 경험치가 늘면 직감의 초능력이 세진다 - 258 4장 | 부의 가속도를 올려라 : 부부가 함께할수록 돈은 빨리 붙는다 01 내조가 아닌 조력 재테크 - 266 02 함께해서 가능했던 첫 투자 - 274 03 자산을 매달 기록하며 성장을 확인하라 - 280 04 인플레이션에 항상 대비하라 - 286 05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 291 06 곱절로 커지는 성공 실행력 - 297 07 ‘마스터 마인드’의 놀라운 힘 - 305 08 상대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도 투자다 - 312 09 내일의 행복을 위해 오늘의 행복을 미루지 않는다 - 317 에필로그

Description

“진정한 맞벌이로 자산 가치를 올려라!” 30대 부부가 맞벌이로 30억 원의 자산을 이루다. 바야흐로 맞벌이 전성시대다. 불과 30~40년 전만 해도 외벌이 하는 가정이 많았다. 남편이 밖에 나가 돈을 벌어오면 아내는 생활비를 타서 쓰며 가정경제를 꾸렸다. 지금은 높은 교육 수준,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로 남자, 여자의 성 역할 구분이 사라졌다. 남자가 돈을 벌어오고 여자는 살림만 하는 그런 고리타분한 사고방식은 더 이상 없다. 남녀가 결혼해도 각자 원래 하고 있던 일을 놓지 않는다. 맞벌이가 대세인 시대가 온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다. 맞벌이를 하면 외벌이보다 돈이 쉽게 모일 것 같아도 그렇지 않다. 버는 만큼 쓰는 지출도 늘어난다. 게다가 자꾸 뛰는 집값을 생각하면 한숨부터 나온다. 언제 같이 벌어서 언제 집을 살까 앞이 막막하다.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물가,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해가 지나도 별 차이 없이 통장에 꽂히는 월급이 원망스럽다. 우리는 왜 맞벌이를 해도 돈이 모이지 않을까? 형식적인 맞벌이가 아닌, 진정한 맞벌이의 달인인 저자는 실제 부부다. 곧 결혼 10년 차가 되는 부부는 30대라는 젊은 나이에 이미 30억 원 자산의 주인이 됐다. 이 책은 이제 막 맞벌이를 하려는 신혼부부, 꽤 오랜 세월 맞벌이를 했지만 돈이 쉽게 모이지 않는 부부, 어느 정도 자산을 일궜지만 더 모으고 싶은 부부, 그리고 진정한 맞벌이의 의미를 되새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명쾌한 해법을 제시하는 가정경제 자문서다. 한평생 함께해야 할 부부에게 필요한 재테크 마인드와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알려준다. “모든 것을 함께하는 진정한 부부만이 맞벌이에 성공한다” 저자는 이제 결혼 10년 차가 된 30대 젊은 부부다. 대한민국의 여느 부부들처럼 각자 직장생활하다 결혼을 하면서 가정경제라는 한 배를 탔다. 아이가 생기기 전까지는 둘 다 원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지 않고 계속 다녔다. 아이가 태어나고 둘을 키우는 상황이 오자 아내는 직장을 잠시 쉬고 있다. 맞벌이에서 외벌이로 돌아선 것이다. 그런데 이 부부의 가정경제는 여전히 맞벌이 중이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 낮시간에는 직장과 가정에서 각자 할 일에 몰두하고 아이들이 잠든 새벽 시간을 활용해 맞벌이 전선에 뛰어든다. 바로 부동산 투자다. 부부는 부동산 투자만 10년 이상 한 베테랑이다. 시작은 아내가 미혼일 때 빌라 월세 투자로 먼저 하고 이후 재미를 보면서 남편이 뒤이어 뛰어들었다. 부동산 용어도 잘 몰랐던 초짜 부부는 부동산 관련 책을 읽고, 현장에서 발품을 뛰어 물건을 보고, 부동산 중개업소를 수시로 방문하며 부부만의 노하우를 쌓아갔다. 그렇게 조금씩 쌓인 자산은 어느덧 30억 원의 가치를 지니게 됐다. 30대 부부가 30억 자산가가 되다니 실로 놀라운 일이다. 양가 부모에게 도움을 받는 일 없이 부부의 순수 노력만으로 일궈낸 액수라 더 가치가 빛난다. 부부는 이 모든 과정이 모든 것을 함께하려는 부부의 사랑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고 힘주어 말한다. 매 순간의 일상과 사고방식, 돈에 대한 가치관 등 서로를 더 알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이 부부의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