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1. 책 소개
세계 최고 판매 부수를 자랑하는 표준 교과서, 최신 개정판 출간
국제정치학 분야의 가장 권위 있고 완벽한 개론서
전 세계 12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하는 『세계정치론』은 1997년 초판이 출간된 이후 세계정치의 역사와 이론, 구조와 과정 그리고 주요 쟁점들을 포괄적으로 다루어 세계 주요 대학의 표준 교과서로 자리 잡았으며, 가장 권위 있고 완벽한 국제정치학 개론서로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제6판에는 2000년대 중반 이후 세계 질서의 구조적 변화를 다룬 「부상하는 국가들과 신흥 지구 질서」가 추가되었고, 「핵확산」에 대한 장이 대폭 수정되었으며, 브릭스, 가자 자유 함대, 수단 내전, 무인항공기 드론, 후쿠시마 원전 사고, 중국의 부상, 점령하라 운동, 시리아 혁명 등 최신 국제정세를 충실히 반영하는 새로운 사례연구들이 대폭 포함되었다. 또한 아랍의 봄, 유로존 위기와 지구화 영향, 신흥 경제국의 역할 등이 주요 쟁점으로 다뤄지고 있다.
세계정치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최신 국제정세를 충실히 반영
제1부 ‘역사적 배경’에서는 21세기의 역사적 변환을 제대로 추적하기 위해 탈냉전 이후의 역사를 수정·보완하고 중국을 비롯한 신흥국가의 부상과 이에 따라 새롭게 떠오르는 지구 질서를 새로운 장으로 다루었다. 제2부 ‘세계정치이론’에서는 새롭게 단장했던 제5판의 기본 골격을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최근의 사례연구들을 보다 많이 포함시켜 현실을 이론적 시야에서 깊이 있게 들여다보도록 했다. 제3부 ‘구조와 과정’에서는 21세기 세계정치의 핵심인 전쟁과 안보, 국제정치경제, 젠더, 국제법, 국제레짐, 국제연합, 초국가 행위자와 국제기구의 최근 변화들을 최대한 반영하고 있다. 제4부 ‘국제적 쟁점’에서는 제5판에 있던 「세계 문제와 문화」의 장을 삭제하고 「핵확산」을 새로운 저자가 새롭게 집필했다. 그리고 마지막 제5부 ‘미래의 지구화’에서는 사례연구들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 책의 특징
1. 국제정치학 분야의 모든 주제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서술한 종합 개론서
2. 전공 학생을 위한 전문적 주제를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체계적으로 정리
3. 다양한 도표와 상자, 일람표, 사례연구, 요점 정리, 주석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
4. 독자들의 학습 편의를 위해 풍부한 참고문헌과 다양한 토론 주제 제시
5. 부록으로 국제정치학의 핵심 용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용어 해설’ 수록
2. 서평
『세계정치론』은 가장 이해하기 쉬운 국제정치학 교과서이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인해, 이 책은 매우 유연한 교육 도구가 된다.
-펠릭스 치우타,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이 교과서는 역사·개념·주제가 탁월하게 조합되어 있고, 국제정치의 최고 전문가들이 이해하기 쉽게 썼으며, 규모 면에서 진정으로 지구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전 세계 국제관계학 학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알렌 B. 티크너, 로스안데스대학교
이 놀라운 교과서는 서로 다른 배경을 지닌 많은 학생이 수강하는 입문 수업에서 공통 기반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피아 리찌로찌, 사우샘프턴대학교
포괄적이며, 편견이 없고, 교수가 가르칠 수 있고, 학생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부가 정보를 수록한 책.
-아녜스 쿠스, 사이먼프레이저대학교
이 책은 가장 포괄적인 국제관계학 교과서이며, 당연하게도 학과의 교육에 가장 중요한 책이다.
-애드리아나 싱클레어, 이스트앵글리아대학교
매우 포괄적이면서도 압축적으로 권위 있는 설명을 제공한다.
-마틴 홀, 룬드대학교
매우 도전적이고 복잡한 주제에 대해 『세계정치론』은 학부생들에게 유익하고 접근 가능한 개관을 제공한다.
-케네스 맥도나, 더블린시티대학교
지구화를 둘러싼 이론적 논쟁에 대해 비판적 개관을 제공하며, 이를 국제적 의제를 둘러싼 광범위한 안보·경제 이슈에 적용하고 있다.
-케네스 A. 로드먼, 콜비대학
매우 전문적이며, 반들반들한 교과서.
-에이드리언 하이드-프라이스, 바스대학교
포괄적이며, 빈번하게 개정되며, 매력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노리 맥퀸, 던디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