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박스

리처드 매드슨 · Fantasy/Novel
270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2(60)
Rate
3.2
Average Rating
(60)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나는 전설이다]의 원작소설 작가 리처드 매드슨의 작품집. 리처드 매드슨은 미국작가협회상, 휴고상, 에드거상, 공포소설작가협회상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더 박스>는 이야기꾼 리처드 매드슨의 다양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집이다. <더 박스>에 담긴 10가지 단편은 분량은 짧지만 각각 반전의 묘미와 깊이 있는 소설 읽기의 재미를 선사한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Rating Graph
Avg3.2(60)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버튼, 버튼 신비한 꿈을 꾸는 여자 매춘부 세상 흡혈귀 따위는 이 세상에 없다 옷이 사람을 만든다 카페에서 생긴 일 충격파 벙어리 소년 특이한 생존 방식 소름 끼치는 공포 작가의 말

Description

“만약 당신이라면…… 박스의 버튼을 누르시겠습니까?” 짜릿한 열 번의 반전이 당신을 유혹한다 국내에서는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나는 전설이다(I Am Legend)〉의 원작소설 작가로 잘 알려진 리처드 매드슨은 미국작가협회상, 휴고상, 에드거상, 크리스토퍼상, 공포소설작가협회상, 리더콘상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또한 화려한 수상경력과 수많은 영화 원작자로 브람스토커상에서 스티븐 킹과 함께 최고의 칭호인 ‘그랜드 마스터’를 부여받기도 했다. 스티븐 킹이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작가는 리처드 매드슨이라고 존경을 표하는 등 독자뿐만 아니라 후배 작가들에게도 인정받는 작가 중의 작가 리처드 매드슨. 《더 박스》는 이야기꾼 리처드 매드슨의 다양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작품집이다. 《더 박스》에 담긴 10가지 단편은 분량은 짧지만 각각 반전의 묘미와 깊이 있는 소설 읽기의 재미를 선사한다. 허를 찌르는 반전, 짧지만 깊이 있는 이야기의 향연 이야기꾼 리처드 매드슨의 환상세계로의 초대 세계 평화에 크나큰 기여를 할 수만 있다면 당신은 뉴욕의 브로드웨이를 발가벗은 채 걸어갈 수 있겠는가? 리처드 매드슨은 그의 아내가 수강한 위의 주제를 다룬 심리학 강좌에서 영감을 얻어 을 썼다고 한다. 은 당신과 전혀 상관없는 사람이 죽는 대신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면 버튼을 누르겠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시작된다. 이처럼 《더 박스》 속의 이야기는 한 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재에서 출발한다. 내 주변에 예지력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우리 동네에 매춘부가 나타나 매춘을 홍보한다면? 말로만 듣던 흡혈귀가 나타난다면? 모자를 쓰지 않으면 생각할 수 없다면? 이런 상상력이 리처드 매드슨을 만나 그만의 재능이 더해지면서 예상치 못한 반전이 매력적인 소설을 독자들에게 선사한다. 버튼을 누르면 엄청난 돈을 벌 수 있지만 대신 누군가 죽게 되는 상황에서 고민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 아내의 특별한 재능을 이용하여 돈을 벌려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신비한 꿈을 꾸는 여자>, 매춘을 홍보하는 여자들을 신고하지만 한편으로는 끌리는 남자의 심리변화를 그린 <매춘부 세상>, 흡혈귀에게 공격당한 아내의 공포와 흡혈귀로부터 아내를 지키려는 남자의 사투를 그린 <흡혈귀 따위는 이 세상에 없다>, 모자가 없으면 생각할 수 없고 장갑이 없으면 손을 움직일 수 없는 등 옷이 없으면 생활을 할 수 없게 된 남자의 기이한 이야기를 다룬 <옷이 사람을 만든다>, 낯선 카페에서 남편을 잃어버린 여자의 공포를 다룬 <카페에서 생긴 일> 등 《더 박스》는 화려한 수상경력과 수많은 영화 원작자로도 알려진 이야기꾼 리처드 매드슨만의 특별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다. 첫 번째 작품인 은 2009년 카메론 디아즈 주연, 리차드 켈리 감독의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Collection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