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과 세뇌

Kahuna Park and other
160p
Where to buy
content
Rate
Comment
More

Author/Translator

Description

대통령은 어째서 사이비 교주를 믿었나? 2016년, 역대 최대급의 스캔들이 터졌습니다. 대통령과 그 비선 실세에 의 한국 정농 단과 더불어 그이면에 숨겨져있던 사이비 종교지도자와 대통령과의 관계...이를 두고 ‘제정일치 사회’, ‘샤머니즘 정권’이라는비판은 우리가 느꼈던 실망감을 표현하는 단어였을 것입니다. 이 상황에 대해 수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이 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했기에 저렇게나 심각한 사이비 종교의 신도가되었는가?”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한 개인이저렇게나 심각하게 특정 종교나 사상에 심취하기는쉽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세뇌당했다고 밖에 볼 수 없는행동의 연속이었습니다. 누구나 세뇌의 대상이 될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세뇌의 대상이누구나 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세뇌는 주술적인 사고에서 출발하며, 이러한 주술적사고는 진화의 과정에서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세뇌는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지적 능력의 높고 낮음과도 관계없이 누구나 그 대상이될 수 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컬트 집단이었던 도움 진리교의 시도 중에는 일본 최고 학부인 교토대, 도쿄대 등의 졸업자는 물론이고 전직국립병원 외과 과장 등의 엘리트들이 다수 있었으며, 신도의 대다수가 20~30대 젊은이였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아도 세뇌라는 것이 우리에게서 멀지 않은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술과 세뇌를 이해해야만 피할 수 있다 세뇌의 핵심에는 주술적사고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주술적사고를 이해하고 있지 못한다면 세뇌를 이해하고 세뇌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없습니다. 바꿔 말한다면 주술적사고를 이해한다면 세뇌에서 스스로를지킬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대통령을 비롯한 사회에 만연한 주술적 사고에 대해 경종을 울리기 위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어째서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사이비 종교의 신도가 될 수밖에 없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그렇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 주술적 사고를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