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연습

208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0(15)
Rate
3.0
Average Rating
(15)
하나의 사건을 99개의 다양한 이야기로 들려주는 한 페이지짜리 만화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인물별, 사물별, 시간별, 공간별 관점과 그림 스타일 변형에서부터 오마주와 패러디는 물론이고 이야기에 대한 해석까지 매번 달라진다. 이야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이고 그림과 문자가 상호작용하고 만화가 서로 다른 시각적이고 서사적인 수단과 연결되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Rating Graph
Avg3.0(15)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Author/Translator

Comment

2

Table of Contents

시작하기 전에 템플릿 독백 주관적 시점 광고 열전 회상 전쟁 연습 정치 만화 2층 시점 냉장고의 시점으로 보기 관음증 시점 음향효과 에머나타 목록 설명하기 ‘스토리텔링 연습’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거꾸로 여러 가지 시제 데자뷰 믿을 수 없는 화자 일간지 만화 사진만화 지하세계만화 일본 만화 판타지 우주의 플랜 정오 수사 절차 유머 만화 퍼리 한 칸 만화 30칸 만화 플러스 원 기타 등등 정반대 재구성 네모 상자 밖에 그리기 앞으로 읽으나 거꾸로 읽으나 애너그램 1: 칸 순서 바꾸기 애너그램 2: 모두 바꾸기 로돌프 퇴퍼 따라하기 피해망상적인 종교 팸플릿 레어빗 핀드 연습 완결성 연습 새로 발견된 바이외 태피스트리 호건 골목길에 얼음 트럭이 올 때 벌어지는 일 그녀에게 사이즈와 스타일을 물어보세요 영화 「엑소시스트」 스타일 동적인 제약-매트를 남자답게 만들기 사랑 연습 린뉴 클레흐 잭 커비를 위하여 슈퍼히어로 지도 무지개 색깔 스토리텔링 연습 시 행동 요령 공익 광고 센토 투인원 디지털 그래프 스토리보드 캘리그램 그림 없음 의인화 다음날 이야기 속의 이야기 술집에서 엿듣다 행복한 커플 행복하지 않은 커플 삶이란 세계 곳곳 평론가 진화 천지창조 냉장고까지 가는 데 평생 걸리다 배우의 작업실 1 배우의 작업실 2 가로 만화 세로 만화 익스트림 클로즈업 롱샷 익스트림 줌 기이한 것들 정투영법 드로잉 우리 집 하나의 지평선 글씨가 너무 많아 선이 없는 만화 실루엣 미니멀리스트 맥시멀리스트 공간의 고정점 시간의 고정점 이 만화 왜이래? 달라진 텍스트 달라진 그림 냉장고가 없는 만화 제시카가 없는 만화 매트가 없는 만화

Description

이 책에서는 똑같은 하나의 사건을 저마다 다른 99가지 방법으로 이야기한다. 인물별, 사물별, 시간별, 공간별 관점과 그림 스타일 변형에서부터 오마주와 패러디는 물론이고 이야기에 대한 해석까지 매번 달라진다. 한 예를 들어보자면 지도로 이야기 이야기하기도 하고 광고로 이야기하기도 한다. 즉 이야기하는 데 정해진 답이 없다는 것이다. 이야기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이고 그림과 문자가 상호작용하고 만화가 서로 다른 시각적이고 서사적인 수단과 연결되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입체적으로 생각하는 사고의 틀을 만들어준다!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은 어린 나이인 중학교 1학년 때 일본으로 유학을 가 혼자 외로운 시간을 보내야 했다고 한다. 그때 그는 영화와 다큐멘터리 광이 되었는데 감상법이 독특했다고 한다. 주인공에 흠뻑 빠져 주인공인 것처럼 보다가 스스로를 조연으로 생각하면서 보고 나아가 등장인물 각자의 입장에서 영화를 보았던 것이다. 거기에 감독과 카메라맨의 자리에서까지 두루 생각하면서 보면 또 다른 세계를 만나고 감동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주인공뿐 아니라 나머지 출연진과 제작진의 관점에서 각각 영화를 본다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습관으로 굳어지면 입체적으로 생각하는 사고의 틀이 만들어진다. 영화뿐만 아니라 음악을 들을 때도 그림을 볼 때도 비즈니스를 할 때도 입체적으로 생각하는 사고의 틀을 얻게 된다. 이 책은 바로 그 입체적 사고의 틀을 만들기 위한 연습이다. 새로운 차원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눈을 뜬다! 이 책은 하나의 사건을 99개의 다양한 이야기로 들려주는 한 페이지짜리 만화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어쩜 같은 이야기가 이렇게 다양하게 변주될 수 있을까 하고 놀랄 것이다. 그리고 당장 적용해보려고 할 것이다. 프랑스의 천재 작가 레몽 크노가 1947년에 발표한 『문체 연습』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는데 모든 스토리 작가들이 다양하게 적용하고 광범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독자와 비평가들의 격찬을 받으며 널리 전파됐다. 특히 작가의 사이트인 www.exercisesinstyle.com에서는 수년 동안 거의 광신도와 같은 팬층이 형성되어 왔다. 독자들은 이 색다른 이야기의 세계를 접하고는 메말랐던 영감이 샘솟는 경험을 할 것이다. 세상에 지루한 이야기란 없다. 세상에 한 가지 이야기란 없다.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재미있게도 슬프게도 등골이 오싹하게도 할 수 있다. 마치 감았던 눈을 번쩍 뜨는 듯한 깜짝 놀랄 만큼 신선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저자는 독자의 심장부에 팍 꽂히기 위해서라면 그 어떤 실험도 마다치 않는다. 각각 하나의 독립된 시나리오처럼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시각과 시각적 패러디, 언어적 패러디, 공식적인 이미지의 재구성, 인물별과 사물별의 관점, 공간과 시간의 변경, 그리고 심지어는 이야기의 근본 요소들까지 급진적으로 뒤섞고 있다. 모든 기획자들에게 추천하는 책! 작가의 상상력이 가득하다. 이 책을 보지 않았다면 전혀 생각지도 못했을 물체를 꿰뚫어보고 물체를 에둘러 사고하는 방법에서 창의적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설가들, 영화 시나리오 작가들, 그래픽 디자이너들, 만화작가들 등 모든 종류의 창조적인 사람들에게 건설적인 대화의 불꽃을 일으키는 좋은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Collections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