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견일기

정우열 and other · Essay
288p
Where to buy
content
Rating Graph
Avg 4.0(16)
0.5
4
5
Rate
4.0
Average Rating
(16)
Comment
More

네이버 '동물공감' 판에서 2년 가까이 연재 중인 웹툰 <노견일기> 시리즈는, 인기 캐릭터 '올드독'으로 활동하는 정우열 작가가 열일곱 살 반려견 '풋코'와의 제주 일상을 그린 에세이툰이다. 세 번째 단행본 <노견일기 3>에는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보며 세상을 떠난 반려견을 추억하는 '좋은 날', 봄 햇살을 즐기는 풋코의 모습이 담긴 '봄날 오후' 등 추울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는 작가와 풋코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작가는 매년 제주도를 아름답게 물들이는 수국의 모습과, 푸른 바다를 만끽하며 신나게 달리는 풋코의 모습을 표지에 담았다. 나이 든 개와의 일상은 항상 우울하기만 한 걸까? <노견일기> 시리즈는 노견과의 매일을 '기쁨과 슬픔이 함께하는 평범하고도 소중한 나날'로 그려내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거나 먼저 떠나보낸 적 있는 사람, 그리고 힘든 일상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이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Rating Graph
Avg 4.0(16)
0.5
4
5

Author/Translator

Comment

3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

Table of Contents

프롤로그 종이 뭐예요? 열다섯 살 망상 별명 내일 할 일 좋은 날 잘 해볼게 말 좀 해봐! 개농사 다녀왔습니다 생일 봄날 오후 협상 결렬 해명 너의 이름은

Description

‘최강 동안’ 풋코 어르신, 더 밝고 명랑하게 돌아왔다! 웹툰과는 또 다른 <노견일기 3> 단행본만의 매력 포인트 하나. 특별 일러스트로 꾸며진 아름다운 표지 <노견일기 3>에는 웹툰에선 만날 수 없었던 특별 프롤로그 편이 수록됐으며, 따뜻한 봄을 맞아 ‘꽃송이’가 된 풋코의 앞?뒷모습을 표지 안쪽에 삽입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둘. 웹툰에선 볼 수 없었던 에피소드별 풋코 사진 공개 모든 에피소드 말미에는 각 화의 내용과 연관된 풋코의 실사가 담겨 있다. 작가가 직접 찍은 풋코의 ‘엉뚱발랄’한 모습은 연재 웹툰에선 공개된 적 없는 사진들로, 매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독자들의 은은한 미소를 유발한다. 셋. 박수치면 달려와 안기는 풋코 플립북 1, 2권과 마찬가지로, 이야기를 다 읽은 후에도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견일기 3> 내지 우측 하단에 ‘플립북’ 그림을 삽입했다. ‘파라락~’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면 마치 책 밖으로 뛰어나올 것만 같은, 신나게 달려오는 풋코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Collections

1

All content on this site is the property of WATCHA PEDIA and any unauthorized use,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reproduction, republication, redistribution, quotation, crawling, AI learning, and data collection,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prior consent.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