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의 체스 7
옮긴이의 말 241

![[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https://an2-img.amz.wtchn.net/image/v2/30n2nHWSAw51zVsHKabnBg.png?jwt=ZXlKaGJHY2lPaUpJVXpJMU5pSjkuZXlKd0lqb2lMM1l5TDNOMGIzSmxMM0J5YjIxdmRHbHZiaTh4TlRBeU9USTRPRE14T1RJek9EUTNOU0o5LnJhWnI0MTlmU3o2TFBzZVVyemhLQksxRjdUZG1GMkZMYkJiWWhYVWR1cmM=)
![[광고] 위기브 고향사랑기부제 보드배너](https://an2-img.amz.wtchn.net/image/v2/eG_9e_QNuoozo-T-wRT1vw.png?jwt=ZXlKaGJHY2lPaUpJVXpJMU5pSjkuZXlKd0lqb2lMM1l5TDNOMGIzSmxMM0J5YjIxdmRHbHZiaTh4TURReE56ZzBNemd6TlRFM09UUTVNU0o5Lk5oMmExaFA3U3JLeVVpZWdRbl9ET0NjSzRQMVczWExMV2RDVUR6eFVRcU0=)
민음사 외국문학 M 3권. 이탈리아의 신예 '스토리 텔러' 파올로 마우렌시그의 작품이다. 체스에 천재적인 재능을 지닌 유대인 소년이 독일 귀족 출신 라이벌의 제안으로 상상치 못할 판돈이 걸린 일생일대의 승부를 펼친다는 내용이다. 경력이 전무했던 50대의 무명 작가 파올로 마우렌시그를 단숨에 에드거 엘런 포에 비견되는 최고의 신예로 만들어 놓은 작품이다. 오로지 '이야기의 힘'만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된 이 소설은, 26개국에 판권이 팔렸으며 유명 영화 제작사의 러브콜을 받는 등 문학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체스보드를 사이에 놓고 벌어지는 유대인 천재와 독일인 라이벌의 피할 수 없는 승부와 복수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동안 체스를 소재로 했던 많은 문학 작품들이 가장 중요한 말인 '킹'이나 가장 강력한 말인 '퀸'에 비유되는 인물들의 이야기였다면, 독일 홀로코스트를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에서 유대인 주인공은 수용소에 갇혀 끔찍한 고난을 겪는 수많은 '폰' 중 하나에 불과하다. 그리고 모두가 잠든 수용소의 밤, 그 폰 하나가 역사에서 사라질 승부를 위해 정방형의 지옥으로 뛰어든다. <폰의 체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천재이자 나치즘의 끔찍한 희생양인 주인공을 통해 역사의 비극을 마주한 인간의 딜레마를 그리며 예상할 수 없는 반전 속으로 독자들을 끌고 들어간다.
Author/Translator
Table of Contents
Description
게임의 판돈으로 무엇까지 걸어봤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