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cription
15년간 사랑받은 UX 분야 아마존 스테디셀러
기본에 충실한 영감으로 가득한 믿을 만한 패턴 북
80가지 UX/UI 패턴! 400여 개 UI 스크린 샷!
좋은 인터페이스는 삶을 더 쉽게 만들어야 한다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없는 일상을 상상하기 어려운 세상이다. 일하고, 놀고, 대화하고, 쇼핑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모든 일이 화면에서 시작된다.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는 말이 잘 통하는 친구와 나누는 대화처럼 기분 좋은 경험을 불러오지만, 페인 포인트가 넘쳐 나는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짜증과 좌절감을 안겨 준다. 로딩이 느린 화면, 어디로 가라는 건지 도무지 알 수 없는 내비게이션, 번거롭게 자꾸 열리는 모달 박스로 사용자 이탈률을 높이고 있지는 않은가?
정보 설계에서 내비게이션, 액션, 비주얼 디자인까지
사용자를 사로잡는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이 책은 SNS, 이미지/영상 편집, 길 찾기를 비롯한 다양한 앱에서부터 쇼핑, 예약, 금융 웹사이트까지 웹과 모바일을 위한 화면 기반 인터랙션에 최적화된 UX/UI 패턴 80가지를 소개한다. 원활한 사용자 흐름을 만들고 이용자의 태스크 달성을 돕는 데 효과적인 패턴들을 400여 개의 실제 서비스 스크린 샷으로 일목요연하게 보여 준다. 버즈피드(BuzzFeed), 슬랙(Slack),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스포티파이(Spotify),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의 글로벌 서비스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대한의 효용을 가능한 한 직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어떻게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지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인터페이스와 인터랙션 디자인 세계를 탐험하는 가장 완벽한 로드맵
사용자의 스크롤 행동 패턴을 보면 대부분 웹사이트의 첫 화면에서 25%가 이탈한다고 한다. 인터페이스에서 사람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까? 디자인 패턴은 인간의 감각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디자인 패턴은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가 사용자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때 가장 든든하고 유용한 기초 블록으로 쓰일 것이다.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아름다움은 진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다!
‧ 한순간에 사용자를 사로잡는 직관적인 화면 기반 인터페이스는 어떻게 만들까?
‧ 어떤 맥락에서도 짜증을 불러일으키지 않는 원활한 워크플로를 구축하려면?
‧ 최고의 효용과 사용성을 선사하는 태스크 구조 설계하기
‧ 센스 있는 와우 포인트로 자꾸 찾고 싶은 페이지를 디자인하고 싶다면?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장에 꽂아 둬야 할 책.
플랫폼에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인터페이스 패턴을 다룬다.”
- 댄 새퍼, 《인터랙션 디자인》 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