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d Women's Ball
Le bal des folles
2021 · Drama/Thriller · France
2h 1m



Eugenie has a unique gift: she hears and sees the dead. When her family discovers her secret, at the end of the 19th century, she is taken by her father and brother to the neurological clinic at La Pitié Salpêtrière with no possibility of escaping her fate. Her destiny becomes entwined with that of Geneviève, a nurse at the hospital.
영화는 나의 힘
3.0
폭력과 억압의 역사를 효과적으로 묘사한 장치가 인상적이나 결말이 너무 싫다.
크리스 X 엔터테인먼트
2.5
<뻐꾸기 둥지위로 날아간 새>와 비슷한 결의 스토리이긴 하지만 그 정도의 극적인 재미를 주진 않고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당해야 했던 수난은 나름 잘 그려냈다.
전미경
2.5
그닥 새롭지 않은. 카미유가 교회에서 노래 부르는 장면, 외제니의 마지막 편지. 단 두 장면만이 인상적일 뿐.
이용희
2.0
마녀사냥 파훼법. 시대의 광기를 고발한다. 부정한 이유로 여성을 탄압하고 그것도 모자라 성적 착취를 일삼은 프랑스의 시대적 민낯, 그 더러운 민낯을 약간의 엑소시즘을 섞어 묘사한다. 다만 그 엑소시즘이 효과적인가에 대해선 의문이다. 거기에 눈이 빼앗겨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들기 때문이다. 게다가 엑소시즘을 가미했음에도 탈출이 최선의 결정이었다는 점이, 다른 여성의 희생 없이는 탈출조차 불가능했다는 점이, 더욱 답답하게 다가온다. 2021년 10월 29일에 봄
lupang2003
3.0
마녀사냥, 가부장적 사회, 여성비하내지 혐오를 통해서 150년전 인간사, 특히 여성사의 근원적인 모습을 투영해낸 이 영화로, 배우면서 감독인 멜라니 로랑의 연출력과 연기력이 빛난다.
이단헌트
2.5
어디든지 선과 악은 존재하며 서로 대립한다
비염수술해도 콧물나오는데 코뼈 부러짐
3.5
영화 3줄 요약 1. 주제가 정신병원 내용이라 인권 문제로 평점 떡락 2. 주인공 시점으로 보면 몰입 되어짐. 3. 제3자 시점으로 보면 다소 이해가 안가고 영매가 실화냐? 하는 생각 옴 *(중간마다 노골적인 19금이 있음) *제목: 매드 위민스 볼 이거임..번역 :(
보로언니
4.5
타오초의 뒤를 이을 좋은 영화를 봤지오. <광녀들의 무도회 Le bal des folles(2021)> 찾아보니 실제 사건들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는데요. 불과 5일 전에 아마존 프라임에서 오픈한 아주 따끈한 영화입니다. 전 특히 연기와 촬영이 인상깊었는데요. 감독과 주연을 맡은 우리의 영원한 쇼사나, '멜라니 로랑'과 낯설지만 연기력이 출중하다못해 흘러넘치는 배우 '루 드 라주'가 주연으로 열연해주었습니다. 저는 격정적이고 폭발적인 연기를 좋아하는 편이니 저와 연기 취향이 맞으시는 분들은 왕추천 드립니다. 촬영 같은 경우는 고전 명화를 보는 듯한 구도와 색감, 명암 처리까지 아주 섬세한... 정말 신경 많이 썼구나~가 느껴져 (요즘 OTT플랫폼에서 느껴지는 그런 신경 쓴 느낌) 조금 투마치 느끼할 뻔 했으나 적정선을 간신히 유지한 듯 합니다. 요런 스타일의 촬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지금의 내로라하는 메이저 기술자들이 엄청 신경 쓴 티가 나니까 한번 꼭! 보시면 좋겠습니다. 제 점수는요 4.5! ●●●●○ #광녀들의무도회 #lebaldesfolles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