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ki-Oh: The Story of Ricky
力王
1991 · Action/Comedy/Thriller · Hong Kong
1h 31m · NC-17


Hard man Ricky is incarcerated in a futuristic prison where ultra-violence is his only means of survival in the corrupt, sadistic system. He must battle his way quite literally 'through' the feared 'gang of four', and undergo multiple tortures before facing the governor in one of the goriest climaxes ever seen.
Where to watch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Cast/Crew
Comment
50+Gallery
Soundtrack Info

Story of Ricky




다솜땅
2.5
이상한 cg와 잔인한 인형놀이... 주인공은 빛이 나는데... 뭔가. 어색함... ㅎ
IOTA
5.0
마스터피스! B급 영화계의 시민케인! 이 영화와 유일하게 자웅을 견줄 수 있는 영화는 톡식 어벤저 밖에 없다! 필견!
mrkwang
5.0
쓸데없이 과장된 잔혹(고어) 묘사 덕분에, 미국 등에서도 오래전부터 전설이 된 영화. 단 한국에 VOD로 소개된 '신북두신권'이라는 녀석은 과장된 고어씬 상당 부분이 잘려나가면서 약 2분 정도 짧아졌는데, 그 부분들이 있냐 없냐에 따라 영화가 완전히 달라진다. 한국판에서는 악당의 배를 쳤는데 맞은 자의 얼굴만 클로즈업되고 말지만, 원래 배가 완전히 갈라지며 내장 대분출 후 뒤로 넘어지는 씬까지 있다. 한국판에서 악당이 자신의 창자 꺼내 주인공 목 조르는 씬이 나오는데, 원래는 스스로 그 창자를 꺼내는 씬까지 있다. 이런 식으로 잘려나간 한국판은 굉장히 다운그레이드 되었다고 보면 된다. 원작이 '괴작으로서 걸작' 대접 받아 마땅하다면, 잘려나간 한국판은 '평작 + 괴작' 정도. P.S. : 쓸데없이 과장된 고어 씬과 더불어, 쓸데없이 많은 스토리를 다 나열하는 것도 이 영화의 특징. 원작 만화에 충실(?)하기 위해서 비쥬얼적으로 잔혹하고 스토리적으로 너무 많은 것들을 늘어놓았던 것 같은데... 몇 장면 겨우 나온 (그래서 관객은 별 비중두지 않을) 단역의 죽음에 주인공이 엄청 몰입하며 분노 (하지만 관객은 왜 저러나 싶을) 하는 식이 태반이라, 영화의 컬트적 요소가 높아졌다. P.S. 2 : ... 따로 찾아보니 원작 만화 자체가... 원작 만화의 전개에 지나치게 충실한건 예상이 맞지만, 그걸 다 담기 위해 전개가 빨라졌다기 보다 원작 만화 자체의 전개가 쓸데없이 팍팍팍 빠른.
sendo akira
4.5
비내리는 날 무술로 분노를 승화하며 울적할때 풀피리를 부는 미친놈이 정의구현하겠다고 탈출할수있으면서 탈출하지도않고 1시간반동안 동료죄수들과 죽은연인을 위해 악을 처단하는 코끝찡한 휴머니즘 액션무비!!!
pink플로이드
4.5
전설은 사실이 되고 사실은 현실이 되어 감동으로 다가왔다
이비즘
4.0
이렇게 현실적인 액션활극은 일찍이 본 적이 없었습니다,,, 풀피리, 은단, 심장약, 힘줄,,,잊지 않겠습니다
평민
3.0
왠지 모를 개그포인트가 느껴진다.
타박타박
3.0
공공기관 민영화가 이리 끔찍하네요. 쓸데없이 뜨거운데 시원시원.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