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Day4.0“이토록 찬란하고도 아름다운 반항” 감독님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품고 있고 비록 세상에 첫 등장을 알리는 동시에 상영 금지를 당해버렸지만, 세계 2차 대전이 끝난 후 다시금 모습을 드러낸다. 올바른 성품을 가져야 한다는 ‘학생’의 덕목과는 달리 제목에서부터 알리는 ‘품행제로’라는 단어는 교권에 대한 침해일수도 있지만 영화 속에서 보여주는 교권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억압과 부도덕한 모습들이기에 이들의 반항은 단순히 ‘품행제로 ’라기보다는 부도덕함을 알리고 억압으로부터 해방하고자 하는 작은 운동으로 보이기도 한다. 지붕 위로 뛰어 올라가는 작은 학생들과 그 위로 보이는 넓은 하늘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에 있어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이들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희망’을 바라보고 기다리는 소망을 내포할 수도 있겠다. 말이 안 되는 ‘희망’이라 생각이 든다면 현실을 뛰어넘어 ‘초현실’처럼 느끼도록 해준 ‘베개 싸움’의 장면은 아름답고도 다시 한번 ‘자유’를 꿈꿀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Like34Comment0
양기연5.0죽음을 위장하며 등장해 채플린을 흉내내는 선생님에게서 영화적 언어를 전수받고 전복의 가능성까지 보게 된 아이들이 껍데기 뿐인 지배 세력에 맞서 공간의 안팎, 위아래를 뒤엎기까지.Like16Comment0
다솜땅
4.0
잘못된 것에 대하여 따지는 건, 아이건 어른이건 존중받아야 한다. #20.8.28 (2145)
Jay Oh
3.5
영화, 혁명. 그 성공이 오래가길. Long live the revolution, film.
MayDay
4.0
“이토록 찬란하고도 아름다운 반항” 감독님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품고 있고 비록 세상에 첫 등장을 알리는 동시에 상영 금지를 당해버렸지만, 세계 2차 대전이 끝난 후 다시금 모습을 드러낸다. 올바른 성품을 가져야 한다는 ‘학생’의 덕목과는 달리 제목에서부터 알리는 ‘품행제로’라는 단어는 교권에 대한 침해일수도 있지만 영화 속에서 보여주는 교권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억압과 부도덕한 모습들이기에 이들의 반항은 단순히 ‘품행제로 ’라기보다는 부도덕함을 알리고 억압으로부터 해방하고자 하는 작은 운동으로 보이기도 한다. 지붕 위로 뛰어 올라가는 작은 학생들과 그 위로 보이는 넓은 하늘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에 있어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이들의 결말은 어떻게 될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희망’을 바라보고 기다리는 소망을 내포할 수도 있겠다. 말이 안 되는 ‘희망’이라 생각이 든다면 현실을 뛰어넘어 ‘초현실’처럼 느끼도록 해준 ‘베개 싸움’의 장면은 아름답고도 다시 한번 ‘자유’를 꿈꿀 수 있는 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차노스
3.5
거대하지 않다고 혁명이 아닐리 있겠는가
Dh
3.5
자유를 위한 아이들의 투쟁 #궁서설묘
킬마블
3.5
트뤼포가 이영화를 좋아합니다
hilts
3.0
시대적 배경을 감안해야 하는 작품을 만날때면 난감해진다.
양기연
5.0
죽음을 위장하며 등장해 채플린을 흉내내는 선생님에게서 영화적 언어를 전수받고 전복의 가능성까지 보게 된 아이들이 껍데기 뿐인 지배 세력에 맞서 공간의 안팎, 위아래를 뒤엎기까지.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