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인3.0사회복무요원으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에서 근무를 하기 이전까지는 무슨 이런 영화가 다 있지라고 생각했으나 시설에 들어오고 여러 장애인 이용자들을 보고서 이 영화와 장애인에 대한 생각이 바꼈다. 우리 시설에는 자기 스스로 성욕을 해결하지 못하는 이용자도 있고 잘못된 방법으로 성욕을 해소하는 이용자들이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성욕을 해소하는 방법을 모른다. 시설에서는 성폭력/성추행 예방 교육만 하지 성욕을 해소하 는 방법은 가르쳐주지 않는다. 그렇다보니 많은 장애인 이용자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성욕을 해결하거나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는 사고로 이어질 때도 있다. 무엇이 옳을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해외에서는 어떻게 할까? 복무를 하는 내내 그리고 영화에 대해 생각하는 내내 나에게 여러 질문을 던지게 된다.Like1Comment1
다솜땅
2.5
장애인이란 현실. 그의 돌봄 가족. 꿈꾸는 이상. 현실은...작은 것 하나 세세하게.. #19.7.27 (950)
혁준
1.5
소수자, 기독교 어울리지 않는 어울림 (인디스페이스 12월의 삼각관계 포스트핀)
SUN
2.0
날개, 거북이, 천사 모든것에 힘을주어 의미를 가득 담았지만 가장 입체적일 수 있었던 ‘엄마’ 캐릭터에 가장 무례했던 연출. 많이 아쉽다.
김사언
5.0
덧없는 순수함, 밀려오는 불쾌함.
카이
2.0
의도는 좋았으나, 밀고나가는 힘이 약하다
환야
3.5
시대와 사태를 꿰뚫는 대단한 통찰력, 고민과 태도가 끝까지 담겨있다.
정리왕테리
2.5
우리가 애써 외면하는 것들에 대한 직시. 장면 하나하나가 너무 고통스러웠다.
잼인
3.0
사회복무요원으로 장애인 주간보호시설에서 근무를 하기 이전까지는 무슨 이런 영화가 다 있지라고 생각했으나 시설에 들어오고 여러 장애인 이용자들을 보고서 이 영화와 장애인에 대한 생각이 바꼈다. 우리 시설에는 자기 스스로 성욕을 해결하지 못하는 이용자도 있고 잘못된 방법으로 성욕을 해소하는 이용자들이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성욕을 해소하는 방법을 모른다. 시설에서는 성폭력/성추행 예방 교육만 하지 성욕을 해소하 는 방법은 가르쳐주지 않는다. 그렇다보니 많은 장애인 이용자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성욕을 해결하거나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는 사고로 이어질 때도 있다. 무엇이 옳을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해외에서는 어떻게 할까? 복무를 하는 내내 그리고 영화에 대해 생각하는 내내 나에게 여러 질문을 던지게 된다.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