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ost in the Shell: Solid State Society
攻殻機動隊 STAND ALONE COMPLEX Solid State Society
2006 · Animation/Action · Japan
1h 48m · G



The story takes place in the year 2034, two years after the events in Ghost in the Shell: S.A.C. 2nd GIG. Female cyborg Major Motoko Kusanagi has left Public Security Section 9, an elite counter-terrorist and anti-crime unit specializing in cyber-warfare, which has expanded to a team of 20 field operatives with Togusa acting as the field lead.
다솜땅
3.5
너무 발전해 버린 미래! 공각기동대의 세계관 더 발전 이란 없을 것 같은 세상의 범죄는 특별하기가 이를데 없다. '전뇌'라는 개념을 가진 지식의 세상. 개인을 해킹할 수 있는 세상. 범죄를 쫓는 그들에게 나타는 초유의 범죄. 유괴! 부모의 기억도 지우고 아이의 기억워 고아라는 이름을 만드는 놀라운 세상의 범죄는 더 발전 없을 것 같은 세상이 새로운 지식으로 새로운 무언가를 만드는 네트워크세상이 되어버렸다... #21.2.27 (291)
루살카
4.5
저 포스터의 진부한 캐치프레이즈 만든 놈 전뇌해킹당하고 싶냐?
이카레
3.5
2034년 초고령화 시대 일본에서 어느 순간 갑자기 2만명의 아이들이 사라졌다. 대체 이 아이들이 어디로 사라졌지? 모양새는 조금 다를지 몰라도 앞으로 우리 실제 사회에서도 충분히 문제되고 일어날만한 소재를 공각기동대만의 상상력으로 잘 다뤘다. 다만 첫 영화만큼 충격적이지 않고, 새로운 것도 없으며, 사건의 본질이나 해결하는 일련의 모습들도 기존 TV판과 크게 다르지 않다. 뭔가 자가복제를 보는 듯한 느낌? 결국 기존 팬들을 위한 서비 스 정도로 만족해야 할 수준의 작품이다. 뭐 당초 이 작품의 기획안 자체가 딱 이 정도 수준이었다고 하니 별로 할 말은 없지만.
BeBe
3.0
미래에 일어날 법한 스토리.
권정우
4.0
지금 이 사회가 신세대들이 잘 살수있는 사회인가? 기성세대가 마음 편하게 지낼수있는 세상인가?
규목당
2.5
아쉬움~
황민철
3.5
공각기동대 시리즈의 흥미와 매력을 그대로 이어나가는 외전 작. 미래시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공각기동대의 세계관은 여전히 매력적이지만, 애니메이션 자체로서의 발전에서는 의문이 드는게 사실이다. 여전히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액션, 확고한 메시지가 담긴 스토리텔링과 주제의식이 이 고전의 매력이 건재함을 과시하나 안전하게 만들어낸 전개를 따라가는 느낌에서 동어반복적인 부분을 지울 수 없는 것은 이 시리즈의 확고한 아이덴티티 때문만은 아닐것이다.
밥상위 연필
WatchList
공각기동대 시리즈에서 가장 재밌고 스토리가 풍성한게 sac 시리즈. 특히 웃는 남자편을 좋아라해요.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