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mbo
Trumbo
2015 · Drama · United States
2h 4m · R
Where to watch
본 정보의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플랫폼에서 확인해 주세요.
Cast/Crew
Comment
1500+Gallery
Videos
Soundtrack Info

Curriculum Vitae

Buddy’s Dilemma

Trumbo Goes To Prison

Family Reunion

A Script For the Kings

The Glow Worm





시월의 밤
3.5
이게 1940년대 미국의 모습인지 2016년 대한민국의 모습인지. - 블랙리스트는 공산주의사상을 가진 작가모임을 칭하는 단어로서 영화계를 비롯해 많은 민간인을 사찰하고 사회적활동을 할수없도록 정부 차원에서 관리했다. 그로인해 약 30년간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았다. 1940년대 미국의 이야기다, 지금도 이런 이야기는 익숙하겠지만. 예술이 사상 검증의 도구일 뿐이었던 그 시절이야말로 '블랙'이라는 단어를 붙일수밖에 없다. 가해자는 실체가 없고 피해자의 고통만 가득한데 이 시절을 지나왔다 하기에도 작금은 답답하기만 하다. 우리는 언제쯤 이데올로기에서 자유로워질까.
HGW XX/7
4.0
리드미컬했던 타자기 소리가 힘을 잃어가듯 기약없는 싸움에 지쳐가던 신념. 내면의 소리를 들려주며 자신을 지탱해주던 가족에게 털어놓던 고백이 마음을 울렸다. 속이 뻥뚫리던 존 굿맨의 사이다씬!!
이수진
4.5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건 타인의 생각. 그 두려움때문에 탄압받는 예술가들 그래서 예술가들은 제일 약자인 동시에 강자이다.
류광호
3.0
편협한 사회에 대한 예술가의 뚝심있는 응수.
Nyx
4.0
50년대를 관통했던 매카시즘은 반공을 ' 전가의보도 '처럼 휘두르며 정권유지의 수단으로 사용된 우리나라에서도 여느 형태로 피해자가 부지기수로 많았었다 참으로 남의나라 애기가 아니다. 최근 까지도... . 험한 풍파를 겪고난뒤 비로소 참을수없이 흐르는 아내 클레오의 눈물이.. 다수의 비인간적인 억압으로 세상에 드러나지 못하고 묵묵히 인고의 세월을 참고 견뎌왔던 이가족의 심정을 그대로 드러내주는듯 했었다..
영화는 나의 힘
4.0
역사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시간이 지나서야 바보가 누군지 안다는 것이다.
지예
3.5
블랙리스트=어느 색깔에도 흔들리지 않은 사람들 트럼보는 공산당원이 아니다. 영화 또한 정치적 논쟁에서 벗어나있다. 그저 딸에게 더나은 세상을 물려주고픈 아버지로 시작해 10년을 속앓이했던 딸의 마음을 보듬는 아버지의 사랑으로 끝난다.
이건영(everyhuman)
3.5
정치적 신념과 예술적 자유, 몰락과 부상 그리고 상처.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