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dden Fortress
隠し砦の三悪人
1958 · Periodic Drama/Action/Adventure/Drama · Japan
2h 19m



Japanese peasants Matashichi and Tahei try and fail to make a profit from a tribal war. They find a man and woman whom they believe are simple tribe members hiding in a fortress. Although the peasants don't know that Rokurota is a general and Yuki is a princess, the peasants agree to accompany the pair to safety in return for gold. Along the way, the general must prove his expertise in battle while also hiding his identity.
STONE
4.0
나라를 재건하기 위해선 지도자의 훌륭한 전술도 중요하겠으나 기본적으로 인생역전을 노리는 서민의 단합이 전제되어야 한다. 비굴해 보이더라도 솔직한 서민의 욕심과 현명한 지도자의 인내심, 장르적인 색채를 더하는 장군의 용맹함으로 대서사시를 더욱 풍부하게 이룬다.
다솜땅
4.0
생각 이상으로 재밌다.ㅎㅎ 숨은 요새의 세 악인이 아니라 한 용사와 두 덤앤더머!! ㅋㅋ 끝까지 말썽인 두명으로 인해 더 보기 풍성하게 웃겼다. ㅎㅎ 아슬아슬한 상황도 덤앤더머가 끼면 재밌네 ㅋㅋ #20.3.7 (560)
이은주
4.0
라쇼몽보다 연기 많이 자연스러워졌네요. 홍철오빠~!
raffy
4.0
욕망에 눈이 먼 자들의 소란은 허망하고, 그 속을 뚫고 나아가는 작지만 단단한 우정은 폐허 위에서도 생명의 노래를 부른다. 탐욕과 순정이 뒤얽힌 길 위에서, 인간은 넘어지고 배신하며 다시 손을 내민다. 초라한 소망이 흔들리는 대지 위, 결국 진정한 보물은 금이 아니라 사람 사이에 싹트는 신뢰라는 것은 일깨워준다.
Jay Oh
4.0
숨겨진 욕망, 추악함, 그리고 어쩌면 선함. + 어찌 보면 최초/최고의 스타워즈 영화. Kurosawa lets out what is hidden, and the world is much better for it.
조규식
4.5
욕망이 너희를 이끌고 욕망이 너희를 위험에 빠뜨리며 욕망이 너희를 구해줄 것이다. 그러나 감당할 수 없는 욕망은 자제하라. 돌이키기에 벅찰 것이다.
Cinephile
4.5
명예롭지 못한 서민들을 마냥 포기하진 않는 시선, 넓은 스케일에서 더욱 빛나는 구도와 인물들의 동선, 그리고 무엇보다 이야기를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구로사와 감독의 작품 전반에서 찾을 수 있는 그 많은 장점이 이 영화 한 편에 담겨있다.
P1
4.5
교훈도 잊지 않는 완벽한 서사.. 보고 있으면 빨려 들어가.. - 말타는 솜씨가 작살이 나는구만..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