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ivil Action
A Civil Action
1998 · Drama · United States
1h 52m · R



Jan Schlickmann is a cynical lawyer who goes out to "get rid of" a case, only to find out it is potentially worth millions. The case becomes his obsession, to the extent that he is willing to give up everything - including his career and his clients' goals, in order to continue the case against all odds.
괴무리
3.0
야구장 티켓 때문이라고????
최형우
3.0
정의에 앞서는 자본주의,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 골리앗과 싸우기 위해 다윗도 많이 다쳤을 거다. (2022.10.25.)
황민철
3.0
진실을 위해 싸운 실제 변호사의 이야기가 담담하지만 힘있게 그려진다. 거대한 기업과 평범한 시민들을 위해 싸우고 쟁취해 낸 여타의 영화와 같이 실화의 강력한 힘을 지지대로 삼아 이야기를 이어가지만, 사건이나 사회적 문제를 메인으로 삼기보다는 변호사의 끈기와 의지에 초점을 맞춘 것이 차이점. 법정영화 장르가 가지는 특유의 긴장감이나 희열보다는 약자를 위해 싸우는 변호사에 집중하면서 영화에 흥미는 조촐해지고 사건 자체의 몰 입이 약해진 채, 마치 도덕책과 같은 천편일률적인 이야기를 하는 영화가 되어버린 것이 아쉽다.
김병민
4.0
여기 와본 적이 없다고? 학생 때 당연히 와 봤을텐데 하버드맨이 여길 모르면 안 되지. 아 여기 출신이 아니라고? 미안하네 하버드인 줄 알았어 물론 코넬도 엄청나게 좋은 학교야
대중과는 다른 감각의 영알못
3.0
돈 되는 일만 맡던 그가 전재산 14달러와 소형라디오만 가지고 환경법률사무소를 열어 활동중일만큼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던 사건. 열심히 발버둥치며 치열하게 재판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변호사의 고뇌와 노력을 잘 그려냈다 .
love n piss
3.5
존 트라볼타를 이런 시민사회의 법정투쟁 드라마에 캐스팅 했다는게 좀 신기한데, 막연한 해피엔딩보다 현실에서 싸워감을 보여주어 좋았다.
NK
3.0
욕망을 위한 시작이 고된 여정이 되고 그 과정에서 내면의 공적인 자아를 발견하는 전형적인 90년대 헐리웃무비지만, 실화가 주는 힘은 분명히 있다.
봉봉쿠
5.0
변호사의이성을강조했던초반부와 비교하여끝날 때의 잰은희소한정의를 위해 싸우게 된다. 결국, 환경법률사무소를 개업한 그..어쩌면 하나의 계기가 내 미래의 운명을 결정짓게 되는지도...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