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땅4.0말도 안돼는 내용을 확인하고 내부고발자가 된 그녀!! 불법을 확인하고 그걸 언론에 흘렸는데... 불법을 흘린것도 공무상 비밀누설죄? 처음부터 잘못된 것을, 국가반역죄까지 엮어서 한사람을 탄압한건 너무 억울하다. 물론, 다른 억울한 일도 많지만... 실제 수백만명이 죽은 걸프전, 영국은 그렇게 참전했으며 또한 전쟁도 실제했다. 한 사람의 순진하고 용기있는 결단에 갈채를 보낸다. #19.12.27 (1956)Like71Comment0
윤제아빠4.0기만과 협박으로 지키려한건 거짓으로쓴 그들의 권력이다 . . #제발자유를위해전쟁한단 #그따위말은하지말지어다 #바로무너뜨리지는못해도 #실금에서시작되붕괴된다 #실화를바탕으로만들어진 #오랜만에본웰메이드영화 #마지막이좀허무하긴하네Like39Comment0
뚱이에요3.5내 스스로에게 물어보고싶다. '내가 만약 그러한 상황에 처했더라면, 나 또한 그런 선택을 할 수 있었을까. 나는 어떻게 행동했을까.' - 국가를 위해. 한 나라의 국민들을 위해. 참혹한 결과로 인해 피해보는 모든 이들을 위해. 그 이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도, 세상을 바꿀 순 없더라도 한 개인의 양심에서 우러나온 숭고한 용기는 모두에게 존중받아야 마땅하다.Like28Comment1
이동진 평론가
3.0
신념의 궤적을 장식없이 또박또박 밟아나간다.
다솜땅
4.0
말도 안돼는 내용을 확인하고 내부고발자가 된 그녀!! 불법을 확인하고 그걸 언론에 흘렸는데... 불법을 흘린것도 공무상 비밀누설죄? 처음부터 잘못된 것을, 국가반역죄까지 엮어서 한사람을 탄압한건 너무 억울하다. 물론, 다른 억울한 일도 많지만... 실제 수백만명이 죽은 걸프전, 영국은 그렇게 참전했으며 또한 전쟁도 실제했다. 한 사람의 순진하고 용기있는 결단에 갈채를 보낸다. #19.12.27 (1956)
권혜정
3.0
시민 한 사람의 용기가 얼마나 위대하고 소중한가에 대하여. @롯데시네마월드타워 시사회(thanks to DH❤️)
P1
3.0
신념을 가진 폭로. 단지, 이젠 흔하디 흔한 결과물과 같은 내용 랄프 파인즈가 등장 할때만 영화가 살짝 빛을 발하는 것 같았다.
윤제아빠
4.0
기만과 협박으로 지키려한건 거짓으로쓴 그들의 권력이다 . . #제발자유를위해전쟁한단 #그따위말은하지말지어다 #바로무너뜨리지는못해도 #실금에서시작되붕괴된다 #실화를바탕으로만들어진 #오랜만에본웰메이드영화 #마지막이좀허무하긴하네
강중경
3.5
양심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기란 말처럼 쉬운 것이 아니다. 무릇 존경심이 우러나오는 순간은 그런 사람들을 마주했을 때다.
뚱이에요
3.5
내 스스로에게 물어보고싶다. '내가 만약 그러한 상황에 처했더라면, 나 또한 그런 선택을 할 수 있었을까. 나는 어떻게 행동했을까.' - 국가를 위해. 한 나라의 국민들을 위해. 참혹한 결과로 인해 피해보는 모든 이들을 위해. 그 이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도, 세상을 바꿀 순 없더라도 한 개인의 양심에서 우러나온 숭고한 용기는 모두에게 존중받아야 마땅하다.
주+혜
3.5
허무한 결말로 인해 희미해질 수 있는 내부고발의 중(重)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Please log in to see mor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