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기본

소노 아야코 · エッセイ
280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する
2.6
平均評価
(4人)
소노 아야코 에세이. 수십 년간 NGO활동가로서 100개국 이상을 돌아다닌 인생의 선배가 그동안 살아온 경험을 통하여 인간 속에서 사람답게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예를 들어가며 우리들에게 설명해 준다. 삶에 있어 기본이라는 것은 실로 중요한 것이라 말한다. 그것이 없으면 인생의 흐름에 있어 휩쓸려 떠내려가게 되고, 떠내려가면 자신을 잃고 죽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서 있는 중심이나 기본이 문제가 아닌 마지막의 결과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그러한 때에 문득 강 옆에 서서 반이 썩은 채, 강 속에 서 있는 말뚝의 모습을 넋을 잃고 바라볼 때가 있다. 이 책의 배경에는 그러한 광경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著者/訳者

目次

처음에 제1장 인간 본연의 상상력이란 현실 속에 산다. 음식을 통해 땅과 이어진다. 풍요로움의 빈곤화 관찰력을 키운다. 나름의 지혜를 발휘한다. 제2장 극복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 교육은 강제에서 시작된다. 타인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의무를 다해야 자유로울 수 있다 오야 소이치의 실험 '기억하는 죄'와 '기억하지 못하는 죄' 제3장 규칙보다 인간으로서의 상식 규범을 깰 때는 각오가 필요하다. 자신의 머리로 생각한다. 자신의 취향으로 자신을 단련한다. 규칙보다 상식을 갖춘다. 제4장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다 인간 모두를 교활한 악이라고 생각한다. do-gooder는 되고 싶지 않다 모욕과 존경은 양립한다. 구걸 또한 노동이다 격차가 없는 사회는 없다 제5장 프로는 도락가이며 기인 재능은 인내를 필요로 한다. 프로의 일은 목숨을 건 도락 도락은 취흥이기도 하다 부화뇌동은 길을 막는다. 혼란이 인간을 키운다. 제6장 진정한 교양 온건하게 본질을 얘기하는 사람 어제 일을 오늘의 눈으로 보지 않는다. 아나크로니즘의 두 가지 면 교양이란 배짱 세상의 속사정을 안다 제7장 노, 병, 사를 생각한다. 무슨 일이든 생산적으로 삶의 긴장감 죽음을 직시한다. 인간을 회복하기 위해 인간은 하느님의 도구 제8장 인간의 기본으로 돌아간다. '초법규' 상황에서는 각자가 대처한다. 스스로 생각해서 임기응변으로 대처한다. 불평등은 당연한 것이다 비상시에 대비한다. 비통한 의무로서의 '기뻐하라' <해변에서>와 <일기>사이에서 인간을 만드는 것 옮긴이의 글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수십 년간 NGO활동가로서 100개국 이상을 돌아다닌 인생의 선배가 그동안 살아온 경험을 통하여 인간 속에서 사람답게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예를 들어가며 우리들에게 설명해 준다. 삶에 있어 기본이라는 것은 실로 중요한 것이라 말한다. 그것이 없으면 인생의 흐름에 있어 휩쓸려 떠내려가게 되고, 떠내려가면 자신을 잃고 죽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서 있는 중심이나 기본이 문제가 아닌 마지막의 결과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그러한 때에 문득 강 옆에 서서 반이 썩은 채, 강 속에 서 있는 말뚝의 모습을 넋을 잃고 바라볼 때가 있다. 이 책의 배경에는 그러한 광경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