갇힌 하늘

크리스틴 뢰넨스 · 小説
364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2(22人)
評価する
3.2
平均評価
(22人)
'지방시.발망.벤츠의 모델, 하버드에서 영문학 수학'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작가 크리스틴 뢰넨스. 크리스틴 뢰넨스의 두 번째 장편소설로,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메디치 상' 외국문학 부문과 '프낙 상' 그랑프리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르 몽드」,「르 피가로」, 「누벨 옵세르바퇴르」 등 유수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2(22人)

인터파크 MIX & MAX

올 여름 휴가, 인터파크가 쏜다!

인터파크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1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강렬한 심리 소설 히틀러 유겐트로 활동하는 소년 요하네스는 부모님이 엘자라는 이름의 유대인 소녀를 벽장 뒤에 숨겨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소녀에 대한 관심은 점차 커져가고 증오와 집착, 연민과 사랑이 그의 마음속에 싹튼다. 요하네스의 부모님이 돌아오지 않은 채 전쟁과 나치 점령은 끝이 난다. 엘자의 존재를 아는 사람도, 그녀의 목숨을 쥐고 있는 사람도 자기 자신뿐이라고 굳게 믿는 요하네스. 서로의 존재를 이용하고 또 서로 이용당하는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치열한 생존, 공포와 애증, 집착과 열정, 의지와 무관심…… 복잡하게 얽힌 진실과 감정의 소용돌이가 탁월한 심리 묘사를 통해 드러난다. 이 매혹적인 소설은 기묘함과 권력에 대한 탁월한 감명을 남긴다. - 누벨 옵세르바퇴르 크리스틴 뢰넨스의 문장은 읽는 이에게 진정한 기쁨을 안겨주는 동시에 아름답고 참신한 문체를 맘껏 뽐낸다. 『갇힌 하늘』은 ‘광기의 제국’에 관한 면밀한 분석이다. - 르 피가로 이 소설은 우리가 묵인하는 역사의 일부를 보여준다. 고통이 어떻게 사람들을 예민하게 만들며 또 어떤 이들을 잔인하게 만드는지, 전쟁이라는 잔학한 행위가 어떻게 승리자와 패배자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지 말이다. - 엘르 “아주 작은 의심 하나가 내 심장을 향해 발사되었다” ‘지방시, 발망, 벤츠의 모델, 하버드에서 영문학 수학’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아름다운 외모의 작가가 혜성처럼 등장하여 세 권의 소설을 발표하였다. 데뷔작인 『원시 수프Primordial Soup』는 1999년 영국에서 발표되어 2004년에는 영국 도서관협회에서 발표하는 꼭 읽어야 할 현대소설 목록에 꼽히기도 했다. 두 번째 장편소설 『갇힌 하늘』은 프랑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메디치 상’ 외국문학 부문과 ‘프낙 상’ 그랑프리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르 몽드」,「르 피가로」, 「누벨 옵세르바퇴르」 등 유수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프랑스의 작가 장 수블랭은 「르 몽드」의 기고에서 『갇힌 하늘』을 이렇게 극찬했다. “아름답고, 강렬하며, 색다르고, 야심차다. 이 작품은 어떤 믿음보다 드물지 않은 유형의 관계에 대해 탐색한다. 여기서 그려지는 사랑은 상대방을 파멸에 이를 때까지 가두고, 고립시키며, 식민지화한다. 바깥세상을 소멸시켜버리는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열정은 자연스럽게 거짓을 품고 진실을 꾸며내고 그 사랑을 지켜내기 위해 벽을 쌓는다. 독자들이 『갇힌 하늘』을 읽으며 불안감 속에서 놀라운 힘을 발견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 뿌리 깊은 불안감은 진정으로 좋은 책에서 나타나는 아주 드문 영향의 징후이며, 이는 책을 덮은 후에도 오래 지속된다. 이야말로 독자를 이야기 속으로 끌어들이는 영향력인 것이다. 크리스틴 뢰넨스에게는 독자를 놀라게 하고 매료시키는 거대한 재능이 있다. 『갇힌 하늘』은 잊혀서는 안 될 작품이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