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정리력·암기력·집중력이 단번에 오르는 1등의 공부 습관
한 번 정리로 수능 과목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된다!
수능 점수가 모의고사 점수보다 높게 나오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고들 한다. 하지만 저자는 2020학년도 수능에서 모의고사에서는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전 과목 만점을 받았다. 평소 학교 시험에서도 늘 크고 작은 실수를 해왔고, 제일 자신 있다고 자부하는 수학도 항상 안정적인 100점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어떻게 실전 최고점을 받았을까?
가채점 후 스스로도 그 점이 놀라웠다는 저자는 그동안 자신이 공부해온 자료들을 정리하면서 그 이유를 깨달았다. 언젠가부터 노트보다는 A4용지 한 장, 이면지 한 장에 중요하게 공부해야 할 내용들을 압축해 담아왔던 것. 그렇게 정리하는 동안 자연스레 공부가 되었고, 과목별로 반드시 복습해야 할 내용만을 간추린 이 ‘1페이지’들을 다시 공부에 활용하면서 그 내용들을 확실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었다.
고등학교 생활 내내 내신과 생활기록부를 관리하며 수시 전형만을 향해 달려온 저자는 이 ‘1페이지 공부법’으로 고3에 올라가 딱 7개월 준비한 수능 시험에서 만점을 받고 정시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에 진학했다.
저자가 실제로 수능장에 가져간 ‘과목별 1페이지’ 대공개!
‘1페이지 공부법’은 저자가 평소 학교 시험을 준비하면서 들인 공부 습관을 발전시킨 공부법이다. 수업 시간에 열심히 받아 적은 필기, 그 내용을 다시 깔끔하게 정리한 노트를 자신이 공부에 더 이상 활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노트 정리에 들이는 시간 낭비를 없애고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다. 결과적으로 내신 공부와 수능 공부 모두 1페이지 공부법으로 충분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방대한 양의 노트 대신 시험 전에 다시 볼 수 있는 나만의 ‘1페이지 요약본’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쉽다. 여기에는 수업 중 선생님이 거듭 강조한 부분, 내가 몇 번이고 틀렸던 문제의 요점, 반드시 시험에 나올 것으로 확신하는 내용, 마지막까지 외워야 하는 공식 등 내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은 제외하고 반복 학습해야 할 내용들로 채우면 된다.
이 책에는 저자가 모든 수능 과목을 1페이지로 압축하고, 문제지를 만들어 풀고, 복습했던 과정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아울러 수능 시험장에서 쉬는 시간마다 펼쳐 보았다는 저자의 ‘1페이지’들도 수록하여, 10분도 허투루 쓰지 않는 1등의 공부 습관을 참고해 자신만의 가장 효율적인 공부법을 찾을 수 있다.
수능 만점자의 과목별 공부 비법과 문제 풀이 요령부터
내신‧생기부‧모의고사‧사교육‧대입전형 전략과 멘탈‧환경 관리법까지
대학 입시의 모든 것
수능 만점자로 알려진 뒤 저자는 후배들을 위한 공부 특강과 SNS 메시지, 방송 영상의 댓글 등을 통해 수험생들로부터 수많은 질문을 받았다. 그들의 고민은 불과 1년 전까지 자신이 겪은 고민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저자는 그들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며 자신이 대학 입시를 준비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작은 것도 빠짐없이 전달하고자 했다.
따라서 이 책에는 ‘1페이지 공부법’ 외에도 학년별, 기간별로 플래너를 바꿔가면서 공부 계획을 세워야 하는 이유, 친구들로부터 배운 머리에 쏙쏙 박히는 두 가지 암기법, 과목별 문제 풀이 요령과 공부 비법, 슬럼프에서 잘 빠져나오는 방법, 수면 관리법, 틈새 시간·방학 활용법, 모의고사를 대하는 마음가짐, 놓치지 말아야 할 대입 전형 전략 등 수험생활을 막 지나온 선배만이 해줄 수 있는 귀한 조언들로 가득하다.
공부를 하려고 책상 앞에 앉아도 막상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른다면 집중은 금방 흐려질 수밖에 없다. 이 책은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입시 공부 초보자에서부터 상위권 학생들만 공유하는 공부의 기술이나 고급 입시 정보를 알고 싶은 수험생에 이르기까지, 목표하는 대학에 입학하고 싶은 중·고등학생들이 그 바람을 실현하는 데 최고의 안내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