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

천진희
96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する
3.0
平均評価
(5人)
살림지식총서 시리즈 423권. 고대 건축 양식에서 시작해 르네상스와 빅토리아 양식을 거치고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서양 건축, 그리고 실내디자인의 역사를 시기별로 분류한 책이다. 일반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컨텍스트(Context)와 건축, 가구를 중심으로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려고 노력했으며 여기에 필자가 직접 손으로 그린 실내디자인 가구 그림이 더해졌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著者/訳者

目次

들어가며 고대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와 로코코 신고전주의 북미 빅토리아 양식 세기의 전환기 20세기 모더니즘 1960년~ 현재 마치며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인류 문화와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또 하나의 수단 역사적 산물을 통해 엿본 시대별 문화의 단상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는 역사적 발전과 그 흐름을 같이 하여 시대와 삶의 현장을 기록한 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시대에 따라 어떤 목적으로 양식들이 형성되고 어디로 전파되어 다시 어떠한 모습으로 적용되었는지 알아보는 일은 실내디자인을 이해하는 데 상당히 의미 있는 작업이다. 『서양 건축과 실내디자인의 역사』는 고대 건축 양식에서 시작해 르네상스와 빅토리아 양식을 거치고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서양 건축, 그리고 실내디자인의 역사를 시기별로 분류한 책이다. 일반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특히 필자는 컨텍스트(Context)와 건축, 가구를 중심으로 간략하고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려고 노력했으며 여기에 필자가 직접 손으로 그린 실내디자인 가구 그림이 더해졌다. 현재 우리가 직.간접적으로 접하는 실내디자인에는 그 원류가 역사적 상징성을 지닌 경우도 있고 유사한 맥락에서 발전을 거듭하여 특정 국가나 지역 및 건축가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한 경우도 있으며 특정 디자이너의 성향이 복합적으로 발전, 변형되어 또 다른 창작이 이루어진 경우도 있다. 물론 이 모든 경우의 결과물은 다시 현대 디자인에 접목되어 창의적 발상을 위한 영감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일련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전개될 새로운 건축 양식, 새로운 실내디자인의 양식을 예측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2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