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테라

パク・ミンギュ · 小説
336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7(5,859人)
評価する
3.7
平均評価
(5,859人)
2003년 여름, 단 두 권의 소설(<지구영웅전설>,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로 한국 소설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소설가 박민규가 등단 2년 만에 첫 작품집 <카스테라>를 펴냈다. 2003년 여름부터 2005년 봄까지 여러 문예지에 발표한 단편 10편이 수록된 책으로, 작가 특유의 유쾌하고 독특한 글쓰기가 돋보인다.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 의하면, "7년 간 길렀던 긴 머리를 잘라 노랗게 염색한 데다 히피들이 즐겨썼던 독특한 선글라스를 끼고 나타난 그는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지미 핸드릭스의 타입으로 (머리모양 등을) 해봤다'면서 '그동안 써놓은 30편의 단편 가운데 10편을 추려 이번 작품집에 실었다. 10편을 수록한 것은 추앙하는 지미 핸드릭스의 데뷔앨범에도 10곡이 실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다.) 자유분방한 상상력으로 빚어낸 특이한 상황과 인물 설정, 감각적이고 신선한 문체 등 자신만의 스타일을 발전시키고 있는 작가 박민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전생에 훌리건이 아니었을까 싶을 만큼 시끄러운 냉장고와 동거하는 자취생('카스테라'), 링고 스타와 함께 버스를 타고 떠나는 우주여행('몰라 몰라, 개복치라니'), 집안이 어려워 돈을 벌기 위해 지하철의 '푸시맨'이 된 고등학생('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 등, 제목과 설정 하나하나가 독특하고 톡톡 튄다. 밑바닥 삶에 대한 애정과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 지구 밖으로 뻗어가는 파격적 상상력, 이를 아우르는 스타일리시한 문체와 유머 등, 박민규라는 작가의 개성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단편집이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7(5,859人)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200+

目次

카스테라 고마워, 과연 너구리야 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 몰라 몰라, 개복치라니 아, 하세요 펠리컨 야쿠르트 아줌마 코리언 스텐더즈 대왕오징어의 기습 헤드락 갑을고시원 체류기 해설 - 뒤죽박죽, 얼렁뚱땅, 장애물 넘어서기 / 신수정 작가의 말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99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