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침과 배움의 영성

파커 파머
264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9(19人)
0.5
4
5
評価する
3.9
平均評価
(19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오늘날 교육에서 영성의 새로운 회복을 제안한다. <삶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의 저자 파커 팔머가 오늘날 교육의 위기를 지배욕과 호기심에서 찾고 앎과 가르침과 배움의 영역에서 영성을 다시금 주목한다. 사막 교부들과 수도원, 퀘이커교도 등의 전통에서 영성 훈련을 찾아 소개하는 등 기독교적 지식관, 진리관, 교수 방법 등에 대한 통찰을 담고 있다. 그 외 그리스도인 교사의 영성 훈련과 실제 수업 진행을 위한 방법론적 예시 등 수업 운영에 대한 제안도 담고 있다. 2000년 출간된 책의 개정판이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9(19人)
0.5
4
5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著者/訳者

目次

한국어판 서문 1993년판 서문_교육에서의 공동체 회복 감사의 글 들어가며 1. 안다는 것은 사랑한다는 것이다 2. 영성 형성으로서의 교육 3. 가르침 배후에 숨겨진 가르침 4. 진리란 무엇인가? 5. 가르침이란 공간을 창조하는 일이다 6. 진리에 대한 순종이 실천되는 공간 7. 가르치는 이의 영성 형성 주 인명·주제 색인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교육에 있어서 일대 사건과 같은 책이다!”-뉴욕 타임스 가르침과 배움의 영역에서 소외되었던 영성을 회복하라! 「비참한 자들을 위한 정치학」의 파커 파머가 지식이 소외되어 버린 우리 시대를 향해 주장하는 교육의 영성. 앎과 가르침과 배움은 단순한 학문 활동을 훨씬 넘어서는 의미를 가진다. 앎과 가르침과 배움은 깊은 인간적 의미를 지닌 활동, 위대한 인간적 목적을 가진 활동, 우리 자신과 이 세계의 변화에 기여하는 전인적 활동이다. 오늘날 교육의 위기를 지배욕과 호기심에서 비롯한 지식관에서 찾는 저자는, 이제 앎과 가르침과 배움의 영역에서 소외되어 왔던 영성을 새롭게 회복해야 함을 역설한다. 궁극적인 지혜의 근원으로서 사랑을 탐구하고, 오래 전 사막 교부들과 수도원, 퀘이커교도 등의 전통에서 영성 훈련을 찾아 소개하며, 실제 수업 진행을 위한 방법론적 예시 등을 담고 있는 본서는 오늘 메마른 시대에 교육의 길을 모색하는 교사들에게 열정을 회복해 주는 위로와 자극이 될 것이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