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본 연성결

김용 · 小説
392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8(29人)
評価する
3.8
平均評価
(29人)
<신조협려>와 함께 김용의 양대 애정소설로 손꼽힌다. 윤리의 파괴를 다루며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죄악을 파헤친다. 제자가 사부를 죽이고 욕망을 채우기 위해 자신의 딸을 산채로 관속에 넣어 죽이는 등 인간의 추악함을 깊은 곳에서부터 끌어내어 묘사하고 있다.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8(29人)

著者/訳者

レビュー

3

目次

1. 낙화유수 2. 인간의 이중성 3. 고향에 돌아오다 4. 당시선집(唐時選輯) 5. 허공에 쌓은 벽돌담 6. 사랑하는 사람아! 작가 후기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연성결>이란 어떤 책인가? <연성결>은 김용 작품 가운데서도 가장 독특한 일부의 소설이다.『신조협려』가 정(情)을 주제로 쓰여진 소설이라면『연성결』은 윤리의 파괴를 다룬 작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신조협려』가 세상에 있는 온갖 종류의 정을 다루었다면『연성결』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류의 죄악을 파헤친 소설이다.『연성결』에서는 인간의 추악함은 근저(根?)에서부터 묘파(描破)하고 있어서 읽는 사람 으로 하여금 전율을 금치 못하게 한다. 사부가 제자에게 무예를 가르칠 때 일부러 무공의 구결(口訣)을 틀리게 가르친다. 여인을 빼앗기 위해 음모를 꾸며 순진한 시골소년을 감옥에 갇히게 한다. 사형제(師兄弟)끼리 온갖 계책을 짜내 서로를 죽이려고 한다. 제자가 사부를 죽인다. 욕망을 채우기 위해 자신의 딸을 산채로 관(棺)속에 넣어 죽인다. 또 딸이 사랑하는 사람을 감옥에 가두고 끊임없이 고문을 한다. <연성결> 속에는 각종각양의 악행(惡行)이 묘사되어 있다. 이와 같은 죄악을 거리낌 없이 저지르게 하는 원인은 큰 보물(寶物)의 존재이다. 성(城)을 쌓고도 남을 정도의 큰 보물이 인간으로 하여금 어떤 죄악도 저지르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사회의 한단면을 그대로 묘사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 <연성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 책이다. - 인간의 도덕성과 죄악을 그 근저로부터 파헤친 김용 애정소설의 백미! - 청나라 중엽, 보물 연성결을 놓고 벌어지는 인간 윤리파괴의 참극! - 탐욕과 배신으로 오염된 인간의 가장 추한 모습과 사랑과 의리를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는 가장 아름다운 모습의 극한 대조! - 지극히 아름답지만 또한 가슴 아픈 사랑의 이야기! -호남 양자강에서 시작하여 대륙의 아득한 끝 티베트를 가로지르며 파란만장하게 전개되는 사건, 또 사건! - 그리고 심금을 울려주는 애절한 사랑의 이야기! - 김용 소설의 금자탑으로 찬란히 솟아오른 책! - 적은 분량 안에 김용 소설의 진미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주옥편!! <연성결>은 1963년 홍콩의 저명한 학술지인「명보」와 싱가포르의「남양상보」가 공동으로 발행한「동남아주간」에 연재된 장편소설로서『신조협려』와 함께 김용의 양대 애정소설로 손꼽힌다. 김용은 이 작품을 쓰게 된 동기를 작가후기에서 밝히고 있는데, 그의 고향인 절강성 해령에 있던 한 꼽추가 겪은 애절하고 가슴 아픈 사랑의 이야기를 듣고 그것을 작품화했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이 작품의 주제는 사랑이다. 남녀간의 애절하고도 아름다운 사랑의 이야기와 친구간의 뜨거운 우정이 그림처럼 묘사되어 있는『연성결』은 읽는 이로 하여금 깊은 감동과 함께 사랑이 얼마나 아름답고 숭고하며 위대한가를 절감케 해준다. 김용은 유명한 무협소설 작가일 뿐만 아니라 동양사상을 깊이 연구하여 나름대로 독특한 일가를 이룬 역사학자이기도하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대개가 역사적 사실에 근거하고 있다는 것이 특색이다. 중국의 전주석 등소평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로 김용을 꼽는 것은 그가 사상과 국경을 초월해서 위대한 작가로 인정받고 있음을 시사하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섭홍생(葉紅生)교수는 김용을 “창조건곤(創造乾坤)이란 네 글자로 정의할 만큼 뛰어난 신필이다.” 고 극찬한 바 있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