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먹어버렸습니다

김윤아 · エッセイ
256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4(62人)
0.5
3
5
評価する
3.4
平均評価
(62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운영] <페니키안 스킴> 20% 할인 프로모_보드배너[운영] <페니키안 스킴> 20% 할인 프로모_보드배너

폭식과 다이어트의 무한반복 굴레를 빠져나오게 도와주는 심리치유 에세이다. 저자는 6년간 식이장애를 겪었던 식이장애 전문 상담사로, 음식에 얽힌 다양한 심리를 분석해 문제적 식사의 진짜 원인을 짚어낸다. 실제 상담을 하는 것처럼 사려 깊게 마음의 상처를 들여다보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전한다. 책에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거나 들어본 공감백배 사연이 가득하다. 아침, 점심은 대충 먹고 퇴근하면 폭식하는 직장인 수미 씨, “여자는 평생 자기관리를 해야 한다”며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 때문에 괴로운 소현 씨, 남모르게 ‘먹토’를 하며 괴로워하는 수영 씨, 잘난 언니와 비교당하기 싫어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예선 씨 등등……. 실제 상담 내용을 재구성했기에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들이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4(62人)
0.5
3
5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著者/訳者

レビュー

8

目次

프롤로그 오래오래 행복하게 먹었다고 합니다 추천의 글 나를 잘 달래며 살아가기란 쉽지 않기에 _이다혜 〈씨네21〉 기자, 작가 음식 중독의 7가지 증상 I 나를 자꾸 먹게 만드는 것들 스트레스 저녁에 뭐 먹을지 생각하며 하루를 버텨요 많이 안 먹은 것 같은데 살이 쪄요 폭식증 상담받는 남자는 왜 없을까요? 저도 혹시 음식 중독일까요? 일이 터졌을 때 느닷없이 폭식해요 어디서부터 식이장애일까요? 마음의 허기 야식, 어떻게 참아야 할까요? 배고픈 건지 속상한 건지 모르겠어요 엄마와 싸우고 나면 꼭 폭식해요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의지의 문제 아닌가요? 다이어트가 점점 더 어려워져요 먹고 토하면 살이 안 찔 것 같아요 왜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우울해질까요? II 나를 자꾸 못 먹게 만드는 것들 마른 몸 강박 제 친구들은 다 말랐어요 또다시 돼지라고 불리고 싶지 않아요 엄마가 여자는 평생 자기관리를 해야 한대요 다이어트를 하면 건강해지지 않나요? 인정욕구 완벽하게 예쁘고 싶어요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칭찬받고 싶어요 언니보다 잘하는 건 다이어트뿐이에요 불안 저는 불안해지면 다이어트를 해요 운동은 많이 할수록 좋지 않나요? 인간관계는 너무 어려워서 잘 못하겠어요 상처받을 바에는 사랑도 받지 않을래요 에필로그 도움을 요청하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닙니다 식이장애 대처 가이드 친구, 가족, 연인이 식이장애를 겪고 있다면 심리상담을 받고 싶다면 약과 부작용 출처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먹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대면 카운슬링 우리는 매일 무언가를 먹습니다. 배고파서 먹고, 심심해서 먹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먹고, 외로워서 먹고, 화가 나서 먹습니다. 그렇게 잔뜩 먹고 나면 죄책감을 느껴요. 참지 못하고 또 먹어버렸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질책하며 다이어트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얼마 못 갑니다. 오히려 참다 참다 폭식을 하고, 또 다이어트를 합니다. 2018년 대한민국 만 20~59세 성인 남녀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61.9%가 다이어트 경험이 있거나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고 합니다(출처: 틸리언프로 온라인샘플조사). 《또, 먹어버렸습니다》는 폭식과 다이어트의 무한반복 굴레를 빠져나오게 도와주는 심리치유 에세이입니다. 저자는 6년간 식이장애를 겪었던 식이장애 전문 상담사로, 음식에 얽힌 다양한 심리를 분석해 문제적 식사의 진짜 원인을 짚어냅니다. 실제 상담을 하는 것처럼 사려 깊게 마음의 상처를 들여다보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을 전합니다. 책에는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거나 들어본 공감백배 사연이 가득합니다. 아침, 점심은 대충 먹고 퇴근하면 폭식하는 직장인 수미 씨, “여자는 평생 자기관리를 해야 한다”며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 때문에 괴로운 소현 씨, 남모르게 ‘먹토’를 하며 괴로워하는 수영 씨, 잘난 언니와 비교당하기 싫어서 다이어트에 집착하는 예선 씨 등등……. 실제 상담 내용을 재구성했기에 더욱 공감되는 이야기들입니다. 나 자신을 달래며 살아가는 기술 저자는 기쁨, 슬픔, 분노 등 모든 감정을 음식으로 해소하고 있다면 반드시 자신의 마음부터 들여다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나아가 음식 중독으로 이어지기 쉬운 다양한 마음의 상처를 예시로 보여주고, 독자 스스로 자신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책은 1부 ‘나를 자꾸 먹게 만드는 것들’과 2부 ‘나를 자꾸 못 먹게 만드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먹거나 먹지 않으며 음식에 집착하는 원인을 스트레스, 마음의 허기, 다이어트, 마른 몸 강박, 인정욕구, 불안으로 나눠서 살펴보며 가짜 허기의 실체를 파헤칩니다. 이를 통해 식사에 관련된 다양한 심리 현상을 설명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매운 음식이 당기는 이유,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많이 안 먹은 것 같은데 살이 찌는 이유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그뿐 아니라 음식 중독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야식을 참는 방법, 다이어트를 강요하는 엄마에게 대처하는 방법, 운동 중독을 피하는 방법 등 당장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지식도 소개합니다. 책의 맨 뒤에는 ‘식이장애 대처 가이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 연인이 식이장애를 겪을 때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 알려주고, 심리상담의 종류와 절차, 약과 부작용을 설명합니다. 더는 음식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도록, 스스로의 마음을 잘 달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5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