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세계 최고의 차티스트 토마스 불코우스키의 명저 <차트 패턴> 개정판(리커버) 출간
차트 패턴은 똑똑한 돈의 발자국이다!
모든 것은 흔적을 남긴다. 주가를 기록한 차트도 마찬가지다. 세계 최고의 차티스트인 토마스 불코우스키는 차트 패턴을 ‘똑똑한 돈’의 발자국이라 표현한다. 그러나 대다수 일반투자자는 주가의 발자국을 분석할 때마다 자신의 주관적인 촉에 의존하곤 한다. 즉, 객관성이나 과학적인 확률을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감에 의지해 시장에 뛰어드는 경우가 잦다. 이러한 나쁜 습관으로 주식을 거래한다면 매번 시장에 너무 늦게 진입하거나, 너무 늦게 청산하는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다. 그러나 이제 『차트 패턴』을 만남으로써 모든 상황을 반전시킬 기회를 찾게 될 것이다.
차트 분석의 명인 토마스 불코우스키의 『차트 패턴』이 신장판(리커버)으로 돌아왔다. 그가 세계 최고라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일류라 자부하는 노련한 기술적 분석가들 스스로 블코우스키의 책을 읽고 거래 방법을 수정하거나 교정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25년 동안 주식을 매매하며 실제 자신이 분석한 차트 패턴으로 놀라운 수익을 거두었다. 게으른 사람은 흉내도 못 낼 성실함과 믿기지 않을 정도의 분석력으로 3만 8,500개 이상의 차트를 조사 및 연구했다. 『차트 패턴』에서 그 패턴을 시뮬레이션하여 엄밀한 과학적 수치로 결과를 제시한다.
“100만 개의 차트 패턴을 봐야 세계 일류의 차티스트가 될 수 있다는 글을 어디선가 읽은 적이 있다. 거래일마다 250개의 차트 패턴을 분석한다면 100만 개를 보는 데 15년이 걸린다. 15년이라니! 우리에게는 그럴 만한 시간이 없다. 나는 독자에게 단 몇 시간만을 요구할 것이다.” 이 책으로 당신도 일류 차티스트가 될 수 있다.
일반투자자는 물론 애널리스트와 기술적 분석가, 증권사 직원에게까지 유용한 『차트 패턴』
이 책으로 주식과 선물을 거래하라. 그리고 돈을 주워 담으라!
주식투자를 실패로 몰고 가는 요인은 무엇일까? 바로 탐욕과 공포라는 비일상적인 감정이다. 이러한 탐욕과 공포는 바로 ‘불확실성’에서 비롯된다. 만일 당신이 현재 상승 중인 주가가 어느 수준에서 멈출 것인지 예상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주가가 목표 지점에 다다를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을 것이고, 그 수익을 온전히 차지하는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마구 내리꽂는 주가가 언제 반등할 것인지 알 방법이 있다면, 공포에 휩쓸려 투매에 나서는 불행한 일은 거의 없을지도 모른다.
『차트 패턴』은 이러한 당신의 기대와 우려에 대해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이 대안은 과학적이고 객관화된 수치로 이루어져 있다. 패턴의 모양뿐만 아니라 패턴이 형성되는 시점이 연중 주가 범위의 어느 곳에 있는지, 이전 주가의 흐름은 어떤 형태였는지, 패턴을 완성하는 시점에 판단을 흐리게 만드는 페인트 모션이 있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무엇보다 자신이 분석한 패턴이 유의미한 패턴으로 확인되었을 때, 목표 가격을 설정할 방법도 제시한다. 따라서 이제 『차트 패턴』을 읽지 않고 차트 패턴에 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차트 패턴이 가진 힘을 이해하고, 돈을 벌 일만 남았다.
상세한 설명, 명확한 지적, 풍부한 실례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에는 크게 성취율이 가장 높은 바닥 패턴 10가지와 널리 알려진 18가지 차트 패턴, 7가지 이벤트 패턴, 18가지의 예외형 패턴이 등장한다. 각각의 묶음들은 성격별로 분류되어 있어 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차트 패턴을 공략하기에 이상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 세부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① 패턴마다 어느 경우에 패턴이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지에 대한 ‘패턴의 특징과 확인 방법’
② 패턴에서 유의해야 할 점을 별도로 짚어주는 ‘거래에 유용한 불코우스키의 조언’
③ 매수 후 전략 설정을 위한 ‘가격 목표점 설정’
④ 주인공의 거래 예로 설명하는 ‘사례에서 배우기’가 있다.
수치를 제시하며 이야기하지만 전문가는 물론 주식초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술적인 내용 이외에도 이 책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또 한 가지 포인트가 더 있다.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저자의 친절한 어투와 정곡을 찌르는 위트이다. 특히 저자는 가상의 인물을 등장시키는 소설의 형식을 일부 차용했다. 따라서 지루하지 않고 누구나 흥미롭게 책을 읽어 내려갈 수 있다.
지금까지 매번 실패의 연속이었다면, 이 책을 만난 것이 당신의 주식투자 인생에서 가장 큰 행운이다!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수의 가장 큰 문제는 반복이다. 왜냐하면 실수가 누적될수록 습관으로 바뀔 수 있으므로 항상 경계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 번 거래에 실패했던 사람이 다시 실패하지 않으려면, 과거의 실수를 고치면 된다는 간단한 결론이 나온다. 그러나 거래에서 어떤 점이 잘못된 것인지 정확히 알기란 쉽지 않다. 따라서 자신의 문제를 모른 체 거래 방법을 수정해봐야 결국 불완전해질 수밖에 없다.
『차트 패턴』은 주식투자자라면 누구나 목말라하는 지점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당신이 멋지다고 확신한 차트 패턴에 어떤 함정이 있는지, 무엇을 더 고려해야 하는지, 다음의 진행을 어떻게 예측해야 하는지 등의 의문점을 이 책으로 풀 수 있다. 당신이 지금까지 거래를 지속하는 동안 많은 책의 도움을 받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차트 패턴』만큼 당신의 투자 인생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수는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