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저체중부터 고도비만까지
꼭 알아야 할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
수피가 돌아왔다. 이번엔 다이어트다!
체중계 숫자만 바꾸는 것은 다이어트가 아니다. 《헬스의 정석》으로 운동의 정석을 보여줬던 수피가 단순한 살 빼기가 아닌 평생 지속가능한 체중 관리를 위한 실전 전략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수피는 건강을 위협할 만큼의 저체중도 심한 비만도 모두 겪어봤다. 현재 빵, 햄버거, 파스타 애호가를 자처하는 40대 후반의 대식가임에도 식스팩이 드러난 탄탄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대체 어떻게 먹고, 어떤 운동을 하면 수피처럼 탄탄한 몸과 건강한 체중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 이제 속설이 아닌 상식을 토대로, 내 몸에 꼭 맞는 진짜 다이어트를 경험해보자.
다이어트, 내가 아니라 방법이 문제다!
다이어트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당신도 알고 있다. 그런데도 ‘이것만 먹으면 빠진다,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 한 달에 10kg을 감량했다’는 말에 혹시나 싶어 또 휩쓸린다. 사실 살 빼는 원리는 간단하다. 덜 먹고 많이 움직이면 된다. 하지만 식욕 때문에, 체중만 마구잡이로 줄였다가 후유증을 감당하지 못해서 대부분은 실패한다. 요요를 경험해봤다면 다이어트는 감량 그 자체보다 이후의 관리와 지속 가능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꼈을 것이다. 책에는 다이어트를 어렵게 만드는 인간의 심리와 몸에 대한 이해, 다양한 다이어트법의 장단점과 주의할 점, 체중별 맞춤 식사와 운동 관리법까지 누구나 한 번씩 들어봤지만 제대로 알지 못한 그야말로 다이어트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읽은 만큼 빠지는 ‘다이어트의 정석’
이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다이어트 A to Z〉에서는 다이어트를 어렵게 만드는 인간의 심리와 몸에 대한 이해, 영양과 식단에 관한 기본 지식, 여러 다이어트 트렌드와 그 역사까지, 궁금했지만 한곳에서 몰아 보기는 어려웠던 내용들을 차례로 짚어본다.
2부 〈다이어트와 운동〉에서는 체중 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기 투자로서 운동을 다룬다. 체중 관리에 특화된 운동법과 프로그램을 짜는 법을 설명한다.
3부 〈맞춤형 다이어트 전략〉에서는 가장 실전적인 내용을 다룬다. 1부와 2부 내용들을 종합해 ‘다이어트 계획+식단+운동’을 각자의 상황에 따른 패키지로 제시한다. 추가로 많은 분들이 가장 애를 먹는 다이어트 후 마무리와 관리까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구성했다.
다이어트와 요요의 무한 반복은 이제 그만!
지금껏 실패한 당신의 다이어트를 성공시켜줄 단 한 권의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