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리처드 파인만 · エッセイ
229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6(4,313人)
0.5
4
5
評価する
3.6
平均評価
(4,313人)

리처드 파인만은 물리학 전반에 중요한 업적을 남긴 20세기의 대표적인 과학자이다. 또한 저명한 교수이자 소문난 익살꾼으로, 물리학계에서 가장 색깔 있는 인물의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파인만은 그 독특한 개성과 다양한 취미를 가진 기인으로 수수께끼에 대한 집착이 대단했고 매사에 장난기로 가득차 있었으며 겉치레와 위선을 불같이 싫어했다. 이것은 그가 물리학을 하는 데 아주 유리한 조건이기도 했는데, 다른 누구도 생각지 못하는 자유로운 발상을 가능하게 했기 때문이다. 그는 프린스턴 대학원에 있었던 20대 초반에 이미 아인슈타인, 파울리 등 당대 최고의 과학자들 앞에서 세미나를 할 정도의 일류급 과학자로 떠올랐다. 그리고 초기 양자역학이 20년 가까이 부정확한 해(解)나 근사치만을 산출하고 있을 때, 이를 새로이 정식화하여 놀라운 정확도를 얻게 하는 데 가장 큰 공헌을 했다. 그는 상호 작용하는 입자계의 형태를 기술하는 데 필요한 복잡한 수학적 표현을 도식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도형을 고안했는데, 이것이 유명한 '파인만 다이어그램'이다. 이 책은 파인만의 모든 명성과 업적 뒤에 숨겨져 있는 솔직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모두 두 권으로 구성된 이 책은, 시기순으로 총 5부에 걸쳐 파인만의 전생애에 걸친 모험과 사상이 펼쳐진다. 그는 웃음이 넘치는 모험으로 가득한 인생을 살았는데, 이 책에는 그가 일생을 살면서 펼쳤던 온갖 무용담이 담겨 있다. 그는 원자폭탄의 모든 비밀들이 깊숙이 보관되어 있는 금고를 털기도 했고, 전혀 뜻밖의 제안을 받아 발레 공연에서 드럼을 연주하기도 했으며, 안마소에 걸어 둘 나부상을 그려준 화가이기도 했다. 그 밖에도 어쩌면 황당해보이기까지 한 과학자의 많은 변신들이 등장한다. 높은 지성과 끊임없는 호기심, 그리고 놀라운 대담성이 한데 어우러진 파인만의 에피소드는 삶의 재치와 진실을 전하고 있다.

러브레터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첫 개봉의 감동을 재현하다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6(4,313人)
0.5
4
5

러브레터 30주년 스페셜 에디션

첫 개봉의 감동을 재현하다

著者/訳者

レビュー

40+

目次

1권 1부 파라커웨이에서 MIT까지 1. 생각으로 라디오를 고치는 아이 2. 완두콩 쉽게 자르기 3. 누가 문을 훔쳐갔나? 4. 라틴어냐? 이탈리아어냐? 5. 언제나 탈출을 시도하며 6. 그 회사 연구실장이 바로 나요 2부 프린스턴 대학원 시절 1.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2. 저요오오오오! 3. <고양이 지도>라구? 4. 위대한 과학자들 5. 페인트 섞기 6. 나만의 계산법 7. 독심술사 8. 아마추어 과학자 3부 원자폭탄, 그리고 군대 1. 불발탄 2. 사냥개 흉내내기 3. 밑바닥에서 본 로스앨러모스 4. 금고털이가 금고털이를 만나다 5. 조국은 나를 원하지 않는다! 2권 4부 코넬 대학에서 캘텍까지 1. 고매한 교수님 2. 질문 있습니까? 3. 1달러 내놔요! 4. 그냥 요구하라구? 5. 행운의 숫자들 6. 또 저 미국인이야! 7. 천 가지 말을 아는 사람 8. 라스베가스에서 9. 거절해야 하는 제의 5부 내 인생의 즐거움 1. 디랙 방정식을 풀어 보시겠습니까? 2. 7퍼센트의 해답 3. 열세 번만 서명하겠소 4. 그리스어 같은데요 5. 하지만 이게 예술입니까? 6. 전기는 불입니까? 7. 표지만 보고 책을 판단하기 8. 알프레드 노벨의 또다른 실수 9. 물리학자들을 위한 교양 강좌 10. 파리에서 들통나다 11. 환각과 유체이탈 12. 카고 컬트 과학 옮기고 나서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32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