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시티

데이비드 심
276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4(7人)
評価する
3.4
平均評価
(7人)
덴마크어, 영어, 폴란드어에 이어 네 번째로 번역된 한국어판이다. 전 세계 여러 주요 도시는 빠른 도시화로 인해 주거 문제, 주차 문제, 환경 문제, 공동체 붕괴 현상을 겪고 있다. '소프트 시티'는 밀도가 높은 도시에서 어떻게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물리적 환경을 만들지 설명한다. 하나의 해결책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작은 시도들을 통한 도시의 개선을 지향한다. 또한, 도심 내 일상에서 이웃과 자연을 경험하게 돕는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4(7人)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얀 겔의 서문 머리말 한국어판 서문 추천사 들어가며 이웃 만들기 건물 블록: 도시화된 세상에서 로컬 생활하기 당신의 삶에서의 시간 혼잡하고 분리된 세상에서 연결되어 살아가기 층을 이룬 삶 기후 변화 시대에 날씨와 함께 살아가기 견고한 부드러움 살기 좋은 도시 밀도를 위한 9가지 기준 한국에서의 포토 에세이 참고 문헌 찾아보기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이 책은 덴마크어, 영어, 폴란드어에 이어 네 번째로 번역된 한국어판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도시 계획 및 디자인 관점에서 도심 내 사람들의 일상의 편안함, 안락함, 편의성, 커뮤니티를 개선하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담고 있습니다. 소프트 시티는 사람들을 서로 더 가깝게 이동시켜, 서로를 연결하며, 그들 주변 삶의 모든 측면에 연관성을 갖게 합니다. 소프트 시티는 일상생활에서 잠재적으로 상충되는 측면이 어떻게 결합되어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도시화가 심화되는 대부분의 도시에서 높은 건축 밀도에 대한 요구와 경제적 효율성에 대한 목소리가 높습니다. 이에 반해, 사적 공간, 공공 공간, 편의 시설, 공간 디자인 개선 등에 대한 목소리 또한 높아 서로 충돌하곤 합니다. 소프트 시티는 단순한 저비용의 해결책을 통해서 이러한 모순점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습니다. 또한, 도심 내 일상에서 사람들이 디자인적 경험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하나의 해결책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수천 개의 작은 개선을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개선하는 방법론입니다. 우리 도시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출판사 리뷰 ] 4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장 "건물 블록: 도시화된 세상에서 로컬 생활하기"는 같은 장소에서 밀도와 다양성을 수용하여 로컬에서 살게 하는 방법을 찾아 도시화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두 번째 장 "혼잡하고 분리된 세상에서 연결되어 살아가기"는 현관문 바로 앞에서부터 시작되는 사람의 동선에 대한 신체적, 사회적 도전에 관한 것입니다. 세 번째 장 "기후 변화 시대에 날씨와 함께 살아가기"는 실내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외부와의 연결성을 높여 자연의 힘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사람들이 더 편안하게 느끼도록 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마지막 장 "살기 좋은 도시 밀도를 위한 9가지 기준"에서는 9가지 기준인 건축 형태의 다양성, 야외 공간의 다양성, 유연성, 휴먼 스케일, 보행성, 통제감과 정체성, 쾌적한 미기후, 탄소 발자국 절감, 생물 다양성을 설명합니다. 소프트 시티를 갈망하는 크라우드 펀딩 미션에 성공하였습니다. 차밍시티의 세 번째 도서인 이 책도 이전의 두 책인 <싱가포르의 기적>, <바이오필릭 시티>(2020 우수학술 도서 선정)에 이어 “사람을 연결하여, 매력적인 도시를 만듭니다”라는 미션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https://tumblbug.com/softcity)을 진행하였고, 펀딩을 300% 넘게 달성하였습니다. 도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소프트 시티'는 밀도가 높은 도시에서 어떻게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물리적 환경을 만들지 설명합니다. 전 세계 여러 주요 도시는 빠른 도시화로 인해 주거 문제, 주차 문제, 환경 문제, 공동체 붕괴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서울도 마찬가지입니다. 도시에서 사람에 대한 배려를 찾기 어렵고 도심 가운데 사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고 있습니다. '소프트 시티'는 하나의 해결책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작은 시도들을 통한 도시의 개선을 지향합니다. 또한, 도심 내 일상에서 이웃과 자연을 경험하게 합니다. 이 책을 통해 현재 우리가 사는 도시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2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