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친절한 세금 수업

김현주 · 投資
288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する
4.3
平均評価
(3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돈 관리는 하고 싶은데, 세금 공부는 도저히 엄두가 안 나요!” 금융에 눈을 뜨기 시작한 Z세대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연말정산은 매번 하면서도 매번 아리송하고, 종부세나 증여세로 뉴스가 떠들썩할 때도 우물우물 아는 척만 하다 넘어가게 된다. ISA나 ETF 같은 영어를 마주하는 순간엔 그저 아득한 두통만이 밀려온다. 1도 모르는 초심자를 대상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연봉 계산부터 절세 투자까지 떠먹여 주는 세상 친절한 콘텐츠는 정녕 없는 걸까? 재테크는 궁금하지만 세금 앞에선 한없이 작아지는 왕초보들을 위해, 온종일 세금 상담을 도맡는 청년 세무사인 저자가 팔을 걷어붙였다. ‘친구들은 다 알아서 잘하는 것 같은데 왠지 나만 뒤처진 듯한’ 기분 탓에 불안하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펼쳐보자.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세금 용어 풀이부터 소중한 연금 관리법까지, N잡 실행 전 숙지해야 할 팁부터 시사 상식으로 자리 잡은 세금 이슈 해설까지! 차근차근 책장을 넘기는 동안 어느덧 경제와 금융을 보는 눈이 훌쩍 트여 있을 것이다.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그부호> 웨스 앤더슨 감독

비주얼 마스터의 독보적 세계관

<페니키안 스킴> · AD

著者/訳者

目次

프롤로그: 세금을 알아야 금융을 보는 눈이 트이는 법 1장.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세금 기초 다지기 - 나는 어떤 세금을 얼마나 내면서 살고 있을까? - 소득 가는 곳에 세금도 간다! 내가 내는 소득세는 어떻게 정해지는 걸까? - 커피에는 붙고, 병원비엔 안 붙는 세금이 있다? - 절세와 탈세의 차이는 뭘까? 2장. 내 월급은 내가 지킨다 - 연봉을 12로 나누면 월급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다? - 연말정산, 대체 뭘 정산한다는 걸까? - 연말정산 환급액, 왜 누구는 더 받고 누구는 덜 받는 걸까? - 내가 받을 연금, 어떻게 잘 굴릴 수 있을까? - 회사에서 주는 돈, 무조건 세금 떼고 받아야 할까? - 소확횡도 횡령일까? 3장. 알쏭달쏭 월급 밖 세금 세상 - 월급 말고도 수익이 있다면, 세금은 어떻게 떼야 할까? - 중고거래 열심히 했을 뿐인데, 사업가가 되었다? - 돈 많이 벌면 대출도 알아서 나오는 줄 알았는데, 세금이 핵심이라고? - 수강료 100% 환급해준다는 광고, 정말일까? - “더 낸 세금, 돌려드립니다!” 진짜 돌려받을 수 있을까? - 연예인들은 왜 법인으로 건물을 살까? 4장. 똑똑한 투자를 위한 세금 이야기 - 주식 달랑 1주 거래할 때도 세금을 내야 할까? - 내 주식에는 어떤 쓸모가 있을까? - 논란의 금투세, 왜들 그렇게 싸웠던 걸까? - 비트코인에는 세금이 안 붙는다? - 재테크 왕초보, 투자와 절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순 없을까? -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벤처투자, 어떻게 하고 왜 하는 걸까? 5장. 부동산 천리길도 세금 공부부터 - 집값과 세금, 대체 어떤 관계일까? - 종부세, 뭐가 문제라는 걸까? - 집을 사고팔 때는 세금을 얼마나 낼까? - 부모님께 야금야금 돈 받아서 집 사면 국세청도 모르지 않을까? - 시세보다 싸게 팔리는 집, 이유가 따로 있다? 6장. 모르면 나만 억울해지는 증여, 이젠 남 일이 아닌 상속 - 세금 걱정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돈은 얼마까지일까? - 엄마한테 돈 빌릴 때도 이자를 따져야 한다고? - 결혼 축의금에도, 이혼 후 재산분할에도 세금이 붙을까? - 주식 증여, 절대 재벌들만 하는 게 아니다? - 내가 받을 수 있는 상속재산은 얼마일까? - 평범한 부동산도 두 번 들여다보자! 부동산 상속에 비밀이 있다고? - 생각만 해도 무서운 상속세, 미리 대비할 수 있을까? 에필로그: 슬기로운 세금 생활을 응원하며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세금을 알아야 내 월급도 노후도 지킬 수 있으니까!” 연봉 계산에서 절세 투자까지, 손해 보기 싫은 초보들을 위한 현직 청년 세무사의 눈높이 세금 수업 “블로그를 읽어봐도, 유튜브를 찾아봐도…… 너무 복잡해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길을 잃어버린 초심자를 위한 ‘제로부터 시작하는’ 친절한 세금 수업 경제 공부에 갓 입문한 이들은 물론이고 10년이 넘도록 사업을 꾸려온 베테랑 사업가들도 세금 앞에선 머리만 긁적이곤 한다. 이유가 뭘까? 아무리 세금을 공부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진짜 내게 필요한 정보는 뭔지’를 도통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손가락 몇 번만 까딱하면 정보가 알아서 수집되는 시대가 왔지만, 내가 뭘 모르는지조차 모르는 상태에선 아무리 포털을 뒤적여도 유의미한 결과를 찾기 힘들다. 연말정산 시즌마다 블로그 포스팅을 수십 개씩 들춰보고, 이런저런 사이드잡을 구상하며 몇 날 며칠 유튜브를 탐험하는 일은 이제 고이 접어두자. ‘필요할 때마다 대충 검색해 틀어막는’ 방식으로는 절대 세금과도, 나아가 재테크와도 친구가 될 수 없다. 우리가 내는 세금의 종류부터 줄줄 새는 월급을 틀어막는 비결까지, 세금계의 기초 논리부터 세테크로 향하는 속성 과외까지! 《세상 친절한 세금 수업》이 마련한 ‘금융 새내기 눈높이 강의’에 풀쩍 뛰어들 차례다. ‘내 월급은 왜 항상 생각보다 적을까?’ ‘엄마한테 돈 빌릴 때도 세금 내야 한다던데, 얼마까지 괜찮을까?’ ‘나 빼고 다 하는 것 같은 절세 투자, 어떻게 시작하는 걸까?’ 어려운 용어 대신 현실적인 질문으로 만나보는 세금의 세계! 큰맘 먹고 ‘절세 재테크’, ‘세금 기초’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다 보면 알쏭달쏭한 용어들과 맞닥트리게 된다. 연금계좌세액공제, 양도차익, 증여재산공제……. 세금의 시옷조차 모르는 재테크 꿈나무들이 세금 앞에 움츠러드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태어나 처음 듣는 전문 용어와 복잡한 공식이 가파른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좌절은 금물! 활자 그대로 ‘1도 모르는’ 이들을 이끄는 일엔 누구보다 자신 있는 청년 전문가인 저자의 손을 잡아보자. 어려운 용어들은 친숙한 표현을 통해 찬찬히 설명했고, 연말정산 과정을 비롯한 각종 세금 계산 공식들은 모두 그림으로 풀어냈다. 한푼 한푼이 소중한 금융 새내기들이 실생활에서 적용해볼 만한 팁들도 잊지 않고 담아뒀다. 세금은 우리의 삶에 공기처럼 평생 함께하는 존재다. 그러니 세금을 아는 일이 곧 경제와 금융을 이해하는 첫걸음이 된다. 돈을 모으고 굴리는 법을 고민하기 시작했다면, 전설 속 큰손들을 따라 무작정 과감한 재테크를 실행하는 대신 내 보폭부터 파악해보자. 자칫 ‘황새 따라가다 다리 찢어진’ 뱁새가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우선은 주춧돌을 쌓는 세금 공부가 필수다. 세금은 공부하면 할수록 손해를 막아주고, 활용하면 할수록 각박한 세상에서 내 몫을 챙기는 도구가 되어준다. 이 책을 따라 기초를 다지며 한 단계씩 날아오른다면! 곧 ‘슬기로운 뱁새’로 거듭나 경제적 자유를 거머쥘 수 있을 것이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