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너를 위해 준비했어

농호 상하이
208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する
2.8
平均評価
(4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그동안 알고 있던 상하이는 잊어라! 중국에 7년째 거주 중인 저자가 상하이의 현지 명소들을 직접 탐방하며 쓴 생생한 로컬 여행 큐레이션으로 변화무쌍한 문화도시 상하이의 모든 것을 담았다. 도시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대표적인 음식, 과거와 미래를 잇는 시간여행의 장소들을 유려한 필체로 소개하고 있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작가의 말 시작 전에 줌아웃 : 여행 전 지도로 보는 상하이 상하이를 여행할 때 필요한 10가지 Part 1_ 상하이의 멋과 향기 (오감 만족의 여행) 상하이의 색은 빨강이 아니다 바람과 함께 춤을, 실버는 살아있다 오동나무를 따라 시간 여행 상하이니즈와 상하이랜더 메뉴에는 없는 국수 고가의 멋 공유의 은총 아래 상하이 즐기기 Part 2_ 상하이의 명소 (천 년의 시간 위를 걷다) 올드 상하이의 시작 : 난징동루와 와이탄 와이탄 뒷골목 : 록번드 대륙의 쇼핑몰에서 산 노을 : 쑤저우허 완샹티엔디 촌스러움이 만드는 미래도시 : 동방명주와 루자쭈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발자취를 따라 :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관 신천지가 상하이에서 하는 일 : 신티엔디와 판롱티엔디 금 지붕 절과 돈이 흐르는 길 : 징안쓰와 난징시루 오동나무 가이드를 따라 : 우캉루와 안푸루 옛것을 살려라 : 콜롬비아서클 샹셩신수어와 장웬 강변공원의 바람직한 예 : 웨스트번드 쉬후이빈장 천 년의 그림이 기술을 만나면 : 중화예술궁과 박물관 상하이와 유태인의 은밀한 관계 : 유태인기념관과 베이와이탄 성스러움이 모인 쉬씨 마을 : 쉬자후이와 쉬자후이 성당 중국어를 못 해도 갈 수 있는 서점 Part 3_ 상하이의 맛 (로컬 맛집과 새로운 문화) 상하이에는 상하이 스파이시 버거가 없다 − 아침 식사 : 총요빙, 요우티아오, 도우장 − 점심 식사 : 파기름 비빔면 총요우반미엔과 게살 국수 씨에황미엔 − 저녁 식사 : 새우부터 홍샤오로우까지 중국 요리 말고 동베이 요리, 강남 요리, 광동 요리, 쓰촨 요리 훠궈에 관하여 노천에서 와인 한 잔 거지가 운영하는 꼬칫집 요즘 중식 다이닝 밀크티계의 에르메스 차의 나라 젊은이들이 차를 마시는 방법 커피! 커피! 커피! 블루보틀에서 로컬카페까지 지금만 먹을 수 있는 이상한 과일 마오타이가 들어간 커피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우리가 몰랐던 도시, 상하이 참된 상하이 여행을 위한 에세이 ◎ 상하이의 볼거리 유서 깊은 도시, 상하이의 역사를 소개하면서 상하이인의 정체성과 역사적 의미가 깃든 장소들, 현재 상하이의 트렌드, 도시를 상징하는 명소들을 찾아가 본다. 이방인이 아닌 거주자의 시선으로 도시 문화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도시 곳곳에 일고 있는 새로운 변화의 분위기에 대해 설명한다. 과거와 현대를 잇는 아이디어 넘치는 콘텐츠의 세계가 저자의 감각적인 문체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한국의 스타필드나 더현대와 같은 쇼핑몰 완샹티엔디, 100년이 넘은 가위 가게,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찰리 채플린이 머물고 간 화평 반점 그리고 아픈 역사가 담긴 와이탄, 5년간의 도시 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태어난 록번드, 상하이의 상징물인 동방명주 등, 볼거리 가득한 상하이의 모든 것을 담았다. ◎ 상하이의 즐길 거리 과거와 현재, 동서양의 만남 지점으로서의 역사적인 유산을 지닌 상하이는 고유의 것과 새로운 것의 조화가 돋보이는 곳이다. 오랜 시간 동안 상하이를 터전으로 삼아온 토박이와 다른 지역 출신인 외부에서 온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내는 모습이 도시의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토박이와 정착민들이 일상을 나누며 살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산책이나 라이딩을 하기 좋은 곳, 핑크뮬리 꽃밭 같은 제철 풍경과 상하이 최초의 비행장인 롱화공항龙华机场의 기름 탱크로 쓰이던 원형의 탱크 5개로 업사이클링한 미술관 ‘탱크 상하이’에서 즐기는 전시 문화, 최고의 루프탑 카페인 웨스트번드의 매너 커피 매장, 중국어를 못해도 갈 수 있는 개성 만점의 서점, 새로운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상하이의 로컬 맛집 등을 빠짐없이 소개한다. ◎ 상하이의 먹거리 한국의 햄버거 가게에서 유명한 상하이 스파이시 버거는 실제로 상하이에선 팔지 않는다. 상하이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도시가 아니다. 매운 요리는 주로 쓰촨성, 즉 청두와 충칭의 요리다. 상하이는 간장과 식초, 설탕을 기본으로 한 음식이 주를 이룬다. 달고 시고 짭조름한 음식이 상하이 음식의 기본 맛이다. 상하이 음식을 세 분류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먹는 상하이 총요빙葱油饼, 요우티아오油条, 도우장豆浆마치우麻球, 그리고 대표적인 상하이 국수 파기름 비빔면 총요반미엔葱油拌面과 게살국수 시에황미엔蟹黄面, 마지막 만찬으로 소개하는 상하이 고급 요리 등, 또한 이탈리아 쉐프가 화덕에서 구워주는 피자부터 프랑스 쉐프가 요리한 프랑스의 제철 요리가 나오는 레스토랑 등 미식가들이라면 한 번쯤 가봐야 할 먹거리 천국, 상하이의 본색을 경험할 수 있다. ◎ 상하이에 가면 알아야 할 여행 상식 상하이에 가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알찬 정보들이 풍부하게 수록되었다. 아름다운 산책로 추천지부터 대표적인 공원, 공유 자전거 이용 방법부터 자전거 타기 좋은 길, 그 밖에도 도시를 가로지르는 시티투어 버스와 대중교통·유람선 이용 방법, 박물관과 카페, 상점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