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게릴라 생각의 스위치를 올려라

토힘프
223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する
5.0
平均評価
(1人)
전통적 미디어들이 가진 문제점을 조목조목 제기하며 대안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의 필요성을 제시한 책. 저자는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이 광고를 실어 나를 수 있는 미디어라고 전달한다. 무엇보다 새로운 마인드가 이루어진다면 그것이 효율적인 광고 산업을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9주년] 해피 젝시 데이!

젝시믹스 9주년 기념 ~80% 빅 세일

젝시믹스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들어가면서 _ 빌 콜린 Will Collin 서문 1. 기술과 미디어의 선택 대안광고의 네 가지 동력 근접성 ; 소비자를 측근으로 만들어라 유일성 ; 경쟁이 없는 곳으로 가라 불가시성 ; 브랜드를 열리하게 숨겨라 예측불가능성 ; 소비자의 방심 포인트를 찾아라 미디어의 가치 측정 ; 미디어들의 영향력을 따져 보아라 확산 효과 2. 영감 찾기 대안광고의 기술 침입 ; 장소나 사물을 메시지 전달 매체로 사용하라 변형 ; 익숙한 사물들을 다르게 만들어라 설치 ; 전혀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거나 설치하라 환상 ; 실제가 아닌 것을 실제로 믿게끔 환상을 만들어라 침투 ; 사람을 미디어 - 매체로 활용하라 감각 ; 모든 감각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라 상호작용 ;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스스로 창작하게 하라 스턴트 ; 곡예사처럼 한계를 뛰어넘는 미디어를 만들어라 3. 실제적인 조언 캠페인 계획하기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한 20개의 지침 주석, 용어, 참고문헌, 출처, 옮기고 나서, 캠페인 목록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세상 모든 것이 미디어다 특히 요즘 들어 더욱 절감하는 것은 한국의 광고 산업이 다른 어떤 산업보다 비효율적이라는 것이다. 한 해 2,000편 가까이 만들어지는 TV 광고 중에서 기억에 남는 광고를 꼽아 보라 한다면 광고인들도 열 개를 넘기지 못한다. TV화면을 도배하던 그 수많은 광고는 모두 어디로 간 것일까? 유명 일간신문 1면에 5단 광고를 한 번 집행하는 데, 또 9시 뉴스에 15초 TV 광고를 한 번 방영하는 데는 수백 만 원이 든다. 정말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일까? 유명 일간지를 구독한다고 해서 1면에 실린 광고를 봤다고 할 수는 없다. 뉴스 시간대에 TV 앞에 앉았더라도 머리 속에서 딴 생각을 하고 있다면 역시 광고를 봤다고 할 수 없다. 전통적인 미디어들을 활용한 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무작위로 메시지를 뿌리는 행위라는 점에서 베트남 전에서 맹위를 떨쳤던 F-4 팬텀 폭격기를 닮았다. 정확도가 떨어지는 대신 많은 양의 폭탄을 탑재할 수 있었던 팬텀은 목표지점 상공에 도달해서 그저 폭탄을 쏟아 부었을 뿐이다. 이런 문제점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광고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오래 전부터 피부로 느끼고 있던 사실이었다. 이 책의 저자 톰 힘프 역시 전통적 미디어들이 가진 문제점을 조목조목 제기하고 대안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있다. 그 중 핵심요소는 기존의 미디어들을 활용한 광고는 이제 더 이상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광고의 목적은 어떤 경로로든 수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그런데 기존 미디어 광고의 경우 수용자들이 그 전달 메커니즘에 너무나 익숙해진 나머지 광고를 쉽게 걸러내 버리기 때문에 효율이 극도로 떨어진다. 라디오에서 광고가 흘러나오는 순간 '저건 광고야!'라고 자동적으로 인식하면서 듣지 않거나 채널을 바꿔 버리게 된다. 그저 소음에 불과한 것이다. 이제 광고제작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지금은 하나의 빅 아이디어 창출이 중심이다. 그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어떤 매체를 활용할 것인가의 문제는 종속변수이다. 그것은 TV 광고일 수도 있고, 길거리 퍼포먼스도 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입소문 퍼트리기일 수도 있다. 또는 그 모든 것이 통합된 것일 수도 있다. 그런 관점에서 이 책은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이 광고를 실어 나를 수 있는 미디어라는 시사점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 마인드 세팅이 새롭게 이루어진다면 그것이 효율적인 광고 산업을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생각이 바뀌어야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