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 시즌 5

EBS 지식채널ⓔ · 人文学
352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7(402人)
0.5
4
5
評価する
3.7
平均評価
(402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1안

시즌5의 키워드는 ‘인간人間과 인생人生’이다. 다섯 번째 시리즈를 맞은 는 지난 5년간 방송되었던 중 우리가 다뤄야할 인물과 삶의 이야기 스무 개를 선정했다. 그리고 스무 개의 꼭지는 키워드 해설이 아닌 ‘우리 시대를 살고 있는 인물 스무 명’의 인터뷰가 함께 했다. 산악인 김세준, 축구선수 이동국, 팝 아티스트 낸시 랭, 판화가 이철수, 뮤지션 신해철과 한대수, 마임이스트 유진규, 통일문제연구소장 백기완, 우리 사회의 인종차별에 경종을 울린 보노짓 후세인, 환경 운동가 도법 스님, 용산 참사 유족 김영덕, 슬로 라이프와 행복을 이야기하는 나무늘보 클럽의 쓰지 신이치...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 스무 명의 인물들이 각자의 목소리를 통해 가 전하지 못한 사람과 삶의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3.7(402人)
0.5
4
5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Prologue 인권, 시대의 상식 - 안경환(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 서울대 교수) 人間 01 초몰룽마의 두 사람 +interview 고산거벽 등반 전문산악인 김세준 02 어떤 스트라이커의 1승 +interview 축구 저널리스트 서형욱 03 텔레비전 +interview 팝 아티스트 낸시랭 04 지독한 싸움꾼 05 어머니의 그림 +interview 판화가 이철수 06 몸의 학교 +interview ‘노리단’ 퍼포머 강희수 07 안돼! +interview 마임이스트 유진규 08 파블로 카잘스의 콘서트 +interview 공연연출가 탁현민 09 남들 다 아는 프라이버시, 사생활? +interview 진보네트워크 활동가 장여경 10 남겨진 논쟁 人生 11 칩코의 여인들 12 가비오따스 +interview 인드라망생명공동체 상임대표 도법 스님 13 Summer of Love +interview 뮤지션 한대수 14 빛의 전쟁 +interview 친환경에너지 발명가 황성순 15 카메라는 무기다 +interview ‘미디어몽구’운영자 김정환 16 개나리 필 무렵 +interview 뮤지션 신해철 17 바타와 삼부, 곰보수레와 바트델거 +interview 용산 철거민 참사 유족 김영덕 18 '괴물'의 그림자 +interview 성공회대 연구교수 보노짓 후세인 19 한 권의 책 20 보키니 +interview ‘슬로 라이프 운동’ 지도자 쓰지 신이치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가슴으로 들려주는 우리 시대의 이야기, 『지식ⓔ』다섯 번째 시즌 『지식ⓔ』시즌5의 키워드는 ‘인간人間과 인생人生’이다. 그간 당대의 예민한 시사 쟁점을 이야기하며 주목받았던『지식ⓔ』시리즈는 다양한 인물의 삶을 통해 우리 사회의 가치를 전해왔다. 우리가 모르고 지나쳤을 소시민의 삶부터 잊혀진 인물들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인물들은 ‘무엇이 중요한 삶의 문제인가, 무엇이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가치인가’를 말하고 있었다. 다섯 번째 시리즈를 맞은『지식ⓔ』는 지난 5년간 방송되었던 중 우리가 다뤄야할 인물과 삶의 이야기에 좀 더 집중하기로 했다. ‘인간人間과 인생人生’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가치인 ‘인권人權’을 이야기하고자 했다. 전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인 서울대 안경환 교수는 서문을 통해 책의 의의를 이렇게 말한다. “이 책에 실린 스무 가지의 사연들은 저마다 고유한 아픔, 설움, 분노를 담고 있다. 시대의 상식에 어긋나고, 사람이 일용해야할 최소한의 양식조차 거부당한 이야기들이다. 읽고 듣는 사람의 마음은 무겁지만 이 무수한 통속通俗 속에 작은 희망의 싹들이 끊임없이 트고 있는 것이다.” 산악인 김세준, 축구 저널리스트 서형욱, 팝 아티스트 낸시 랭, 판화가 이철수, ‘노리단’ 퍼포머 강희수, 마임이스트 유진규, 공연연출가 탁현민, 진보네트워크 활동가 장여경, 인드라망생명공동체 상임대표 도법 스님, 마지막 히피 뮤지션 한대수, 신재생에너지연구동호회 회장 황성순, 1인미디어 활동가 ‘미디어몽구’, 뮤지션 신해철, 용산 철거민 참사 유족 김영덕, 우리 사회의 인종차별에 경종을 울린 성공회대 연구교수 보노짓 후세인, ‘슬로 라이프 운동’의 지도자 쓰지 신이치... 키워드 해설이 아닌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 인물 인터뷰를 통해『지식ⓔ』가 전하지 못했던 사람과 삶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다섯 번째 시즌을 맞는 『지식ⓔ』를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그리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지식이란 무엇인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3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