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나에게 투자할 때

아일러 · 投資
192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content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2.8(9人)
0.5
3
5
評価する
2.8
平均評価
(9人)
レビュー
もっと見る

최근 30대의 부동산 매수 열풍과 관련해 ‘영끌’, ‘패닉바잉’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런 현상은 2030세대들, 특히 사회초년생들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함께 돈을 모으기보다 ‘욜로(You Only Live Once)를 외치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추구하게 만들었다. 90년대 생은 4050세대를 꼰대로 칭하고, 어른들은 90년대 생들을 보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철없는 세대라고 단정한다. 하지만 저자는 90년대 생들이 집단무의식에 휩싸여 부정에 동조하지 말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 보라고 말한다. 오히려 직장 상사를 꼰대가 아닌 귀인이 될 수 있다며 사회초년생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나눈다. 이렇듯 저자가 세상을 보는 시선이 변화된 계기는 서른이 되기 전 1억을 모으면서부터였다. 경제를 알게 되면서 어른의 세계라고 생각했던 사회와 정치에 눈뜨게 됐고, 자산을 쌓아 가면서 마음의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서른을 지나며 깨닫고, 변화된 인생 원칙 5가지 ‘직업, 재테크, 독서, 인관관계, 소확행’에 대해 경험담과 함께 자세히 풀어 나가고 있다. 어른이 ‘나 때’는 말이야 하며 전하는 글보다 같은 ‘라떼’ 세대가 전하는 메시지가 삶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또래들에게 더욱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評価分布グラフ
平均 2.8(9人)
0.5
3
5

첩보극의 틀을 깨는 앤더슨다운 상상력!

완벽한 프레이밍 속, 아무도 믿을 수 없는 세계로

왓챠 개별 구매

著者/訳者

レビュー

1

目次

프롤로그 - 노력을 강요받지만 노력의 대상과 방법을 몰라 방황하는 90년대 생들에게 Part1 공무원, 안정적인 직장이 전부가 아니다 야 너두? 삶을 움직이게 하는 것/김 상경님? 공무원 준비하시는지 말입니다? 24살, 9급 경찰공무원이 되다 공무원은 회사원과 다르다/대학생 vs 9급 공무원 조금 늦은 사춘기 직업의 그늘/주제를 알아야지/스타벅스 한 잔 답을 몰라서 오늘도 책을 읽는다 책 속에 길이 있다?!/내가 책을 읽는 이유 Part2 사회초년생, 다시 경제를 공부할 때 삶의 판도를 바꿀 책, 어떻게 읽을 것인가 시작은 경제부터/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서적/자본주의의 이해 점과 점이 모여 선이 되는 역사/정치, 종교, 철학 그리고 사람 투자를 시작하기 전 해야 할 일 우선 책 100권부터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진짜’ 돕는다 투자 멘토를 만나다/투자자의 삶/일상이 된 부동산 공부 한 번의 기회/부동산 공부를 위한 책 리스트 50선 26살, 나는 이렇게 투자했다 개미의 투자 원칙/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역세권 또는 역세권이 될 곳 호재가 있는 곳/초품아와 생활편의시설/적은 투자금/투자를 책으로 배우다 투자 이후 변화된 세상에 대한 관점 뉴스가 곧 현실이 된다/ 젊은 임대인이 임차인을 구할 때/젊은 임대인이 임차인을 만났을 때 경제적 여유가 가져온 삶의 변화/실용서 위주에서 문학 서적으로 현명하게 나만의 공간 만들기 500/50의 의미/저렴하게 원룸을 얻는 방법/나만의 아지트 꾸미기 노하우 소비와 심리의 상관관계 Part3 독서, 더 나은 30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인생에서 꼭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질문 세 가지 언제까지 그렇게 열심히만 살 건데?/당신만의 질문을 가져야 할 때 시간이 없어 독서를 못 한다는 당신에게 나만의 독서실 ‘출근길 지하철’ 책값을 아까워하는 당신에게 15,000원의 가치 책은 어떻게 우리를 성장시키는가 문학, 삶이라는 축복/실용서, 어제와 다른 오늘을 위해 Part4 인간관계, 어쩌면 그들은 꼰대가 아닌 귀인이다 사회에서 진정한 친구를 만나기 힘들다는 당신에게 삶이 무너지는 순간 사랑이라는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사람을 이해하는 지름길 관계의 마법 세 가지 직장생활의 마스터키 꼰대가 아닌 귀인 꼰대라는 편견/세 명의 아버지/내 인생을 바꾼 세 명의 귀인 가장 가치 있는 소비 소중한 이들을 위한 선물 Part5 서른 살, 불안과 걱정보다 지금 당장 행복하기 행복은 없다 vs 행복은 어디에나 있다 행복은 커피가 아니다/오늘도 내가 커피를 가는 이유 오늘을 기록하고 기억하기 읽고, 쓰고, 기록하고, 기억하기 돈은 없지만 초라하고 싶지 않은 당신에게 호갱님, 어서오세요/합리적으로 소비하는 방법 주말 아침, 느린 산책 일상에 쉼표가 필요한 이유/골목 산책의 재미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이유 오롯이 혼자서/각자의 우주 에필로그 - 나의 서른, 당신의 서른을 응원합니다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열심히만 살아서는 답이 없는 인생! 90년대 생들을 위한 삶의 기반을 만드는 다섯 가지, ‘직업, 재테크, 독서, 인간관계, 소확행’에 대한 현실 조언 최근 30대의 부동산 매수 열풍과 관련해 ‘영끌’, ‘패닉바잉’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런 현상은 2030세대들, 특히 사회초년생들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함께 돈을 모으기보다 ‘욜로(You Only Live Once)를 외치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추구하게 만들었다. 90년대 생은 4050세대를 꼰대로 칭하고, 어른들은 90년대 생들을 보며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철없는 세대라고 단정한다. 하지만 저자는 90년대 생들이 집단무의식에 휩싸여 부정에 동조하지 말고 그들을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져 보라고 말한다. 오히려 직장 상사를 꼰대가 아닌 귀인이 될 수 있다며 사회초년생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나눈다. 이렇듯 저자가 세상을 보는 시선이 변화된 계기는 서른이 되기 전 1억을 모으면서부터였다. 경제를 알게 되면서 어른의 세계라고 생각했던 사회와 정치에 눈뜨게 됐고, 자산을 쌓아 가면서 마음의 여유가 생겼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저자가 서른을 지나며 깨닫고, 변화된 인생 원칙 5가지 ‘직업, 재테크, 독서, 인관관계, 소확행’에 대해 경험담과 함께 자세히 풀어 나가고 있다. 어른이 ‘나 때’는 말이야 하며 전하는 글보다 같은 ‘라떼’ 세대가 전하는 메시지가 삶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또래들에게 더욱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서른을 향해 가는, 30대를 지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박봉인 월급으로도 원하는 부를 모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길! 《서른, 나에게 투자할 때》는 91년생이자 6년차 경찰공무원인 저자가 1억을 모은 후 달라진 5가지 인생 원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 번째는 공무원로서의 삶이란 어떤 것인지, 특히 경찰공무원이 된 후 뒤늦은 사춘기를 겪으며 깨달은 점을 경험담을 통해 덤덤하게 전한다. 공무원을 준비하는 많은 대학생과 취준생 들이 한 번쯤 생각해 봐야 하는 내용들이 담겨 있다. 두 번째는 박봉인 사회초년생이 1억을 모으기까지 어떻게 경제를 공부하고 자산에 투자했는지 과정을 소개한다. 월급을 성실히 모은다고 해서 치솟는 아파트값을 감당하기는 힘들다. 서른이 되기 전 종자돈이 되는 1억 모으기와 이후 수도권 집 한 채를 목표로 어떤 투자 원칙을 가져야 하는지 노하우를 알려 준다. 세 번째는 30대를 더욱 성장시켜 줄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경제, 자기계발, 인문 분야의 실용적인 독서커리큘럼을 소개해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여 주고자 했다. 네 번째는 경찰공무원으로서 지내며 깨달은 인간관계에 대한 마음가짐이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이해하다 보면 한 평생을 같이 할 막역지우를 만나는 행운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옆에 일하는 직장 동료나 상사가 꼰대가 아닌 귀인일 수도 있으니 진심으로 소통하라고 권면한다. 마지막으로 서른 살 또래들에게 전하는 소확행의 의미와 당부의 말로 마무리한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자신의 감정을 위로하고,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아직 삶의 방향을 정하지 못한 90년대 생들을 응원한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5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