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야마다 무네키 · 小説
352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9(274人)
評価する
3.9
平均評価
(274人)
영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원작.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었던 여자가 있다. 그러나 그녀가 꿈꾸는 삶은 잔혹한 현실의 벽에 부딪쳐서 끔찍한 모습으로 변한다. 이 소설의 주인공 마츠코는 누구보다도 사랑을 원하지만 철저하게 버림받는다. 거듭 세상에 농락당하면서도 끝까지 사랑을 갈구한다.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9(274人)

[디아스포라영화제 개최]

단, 5일 간 인천에서 만나요!

디아스포라영화제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9

目次

vol. 1 제1장 흔적 제2장 화려한 날들 vol. 2 제3장 죄와 벌 제4장 기묘한 인연 제5장 물거품 종장 기도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인생이 끝났다고 생각한 순간, 사랑이 찾아왔다' 여자는 누구나 동화를 꿈꾼다.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 속 주인공을 동경하면서 신레델라, 백설공주처럼 멋진 왕자님과 결혼하여 화려한 궁전에서 행복하게 사는 인생을 꿈꾼다. 심지어 나이를 먹고 현실의 차가운 바람을 맞으면서도, 어릴 때 꿈꾸던 동화 속 공주님이 마음 한 구석 어디에선가 살아 숨쉬기도 한다. 여기,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었던 여자가 있다. 그러나 이 책의 주인공 마츠코가 살아가는 인생은 어느샌가 동화에서 점점 멀어져간다. 동화처럼 꿈꾸는 해피엔딩은 잔혹한 현실의 벽에 부딪쳐서 끔찍한 모습으로 변한다. 그래서 일본 독자 중에서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을 ‘잔혹동화’라고 부르는 이들도 있다. 이 책은 마츠코의 조카인 쇼가 살해당한 마츠코의 일생을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마츠코가 살아온 삶의 진실을 드러낸다. 마츠코는 누구보다도 사랑을 꿈꾸고 갈구했지만 철저하게 버림받는 여자다. 그녀의 사랑은 언제나 갈 곳을 잃는다. 하지만 그녀는 삶을 원망하거나 외면하지 않고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사랑한다. 언제나 사랑받기를 꿈꿨지만 사실 누구보다도 많은 사랑을 남긴 여자, 마츠코의 일생을 통해 그녀의 인생이 진정 혐오스러운 삶이었는지 독자에게 되묻는다. '당신은 진정, 누군가를 사랑해본 적이 있나요?' 세상에 농락당하지만 끝까지 사랑을 갈구한 여자, 마츠코 53년간 살다 간 한 여자의 파란만장한 삶을 다룬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은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고 원작소설을 바탕으로 드라마화 및 영화화로 이어졌다. 소설의 충격적이면서도 안타까운 마츠코의 일생을 상세히 담아낸 드라마는 초반부터 끝날 때까지 일본 전역에서 화젯거리였다. 특히 영화는 <불량공주 모모코>로 세간의 관심을 받으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이 맡았고 마츠코 역으로 톱스타 나카타니 미키가 열연했다. 기존 원작소설이 마츠코의 일생에 대해서 상세하면서도 안타깝게 다뤘다면, 영화는 원작에 음악과 노래를 덧씌워 뮤지컬 영화로 탈바꿈시켰다. 이미 정평이 난 감독의 연출력과 나카타니 미키의 혼신을 다한 열연으로 영화는 2006년 한 해 동안 각종 영화상 수상을 독차지했다. 감독인 나카시마 테츠야가 원작소설을 영화화하겠다고 결심한 이유로 ‘마츠코라는 여성의 에너지’가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감독은 특히 “그토록 지독하게 당하면서도 오로지 앞으로 나아가는 캐릭터에 감정이입이 되었다”고 마츠코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この作品が含まれたまとめ

11

似ている作品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