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기타를 어떻게 하면 잘 칠 수 있는지 많은 분들이 물어봅니다. 이 질문의 가장 쉬운 대답은 ‘연습을 많이 하면 잘 칠 수 있어요. 연습하세요.’입니다. 이렇게 ‘연습만이 정답’이라고 말하지만 이것은 가르치는 입장에서 하는 말입니다. 애초에 가이드 없이 혼자 열심히 연습해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강철 의지를 가진 사람은 거의 없으니까요. 기타를 잘 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연습도 중요하지만, 효과적인 교육과 커리큘럼을 듣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모든 음악 교육이 입시 위주로 진행되는 환경에서, 통단기는 취미 수강생에게 적합한 비선형적인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레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초보자가 꼭 알아야할 음악 이론과 코드 및 주법을 학습하고 이것을 적용해 쉬운 곡부터 난이도 있는 곡까지 차근차근 연주할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기초 실력 향상과 초보 탈출에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수록했으며 책을 완독한다면 기타를 연주할 때 자주 사용하는 스트로크·핑거링 주법, 20여 개의 필수 코드, 그리고 여러 가지 스킬과 잔재주까지 모두 익힐 수 있습니다.
구성 특징
이 책은 취미로 기타를 배우는 분을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음악 이론과 코드를 모두 외우고 주법을 완전히 익힌 다음, 기타를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요소들을 조금씩 배우면서 쉬운 곡부터 난이도 있는 곡까지 차근차근 연주할 수 있도록 구성한 비선형적 교육교본입니다.
본문 왼쪽에 표시한 아이콘은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을 이론.코드.주법.연주로 구분해 현재 본문이 어떻게 구성되고 있는가를 표시합니다. 전체 목차 이외에도 각각의 목차를 별도로 구성해 독자가 원하는 곳을 찾아보고 필요에 따라 선별해서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