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속을 질주하는 법

가스 스타인 · 小説
344p
購入可能なサービス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8(23人)
評価する
3.8
平均評価
(23人)
가스 스타인의 세 번째 소설로 런던국제도서전에서 크게 주목받았고, 세계 20여 개국에서 출간되었다. 개가 내레이터로 등장하는 독특한 소설로, 철학자 개 ‘엔조’와 카레이서 ‘데니’가 엮어가는 레이싱과 가족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評価分布グラフ
平均3.8(23人)

<울트라 코리아> 10주년 기념 이벤트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만나보는 전세계 최정상 라인업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 AD

著者/訳者

レビュー

2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1. 철학자 개 ‘엔조’와 카레이서 ‘데니’가 엮어가는 레이싱 & 가족사랑 이야기! -가스 스타인의 <빗속을 질주하는 법The Art of Racing in the Rain> <빗속을 질주하는 법>은 개가 내레이터로 등장하는 특이한 소설이다. 그간 개를 주요 소재로 한 소설이나 영화, 드라마는 종종 있었지만 개를 내레이터로 한 소설은 처음이다. 이 소설은 런던국제도서전에 서 크게 주목받았고, 세계 20여 개국에서 출간되는 기염을 토했다. 이제 세 번째 소설을 출간하는 무명작가 가스 스타인으로서는 전혀 예기치 못했던 반응이었다. 이 소설에 세계 여러 나라 출판사의 관심이 집중된 까닭은 무엇일까? 우선 개 엔조가 내레이터로 등장한다는 것이 단연 흥밋거리였을 것이다. 게다가 엔조가 개의 범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마치 노회한 철학자처럼 통찰력이 돋보이는 철학적 수사들을 쏟아낸다는 점이 마음을 사로잡게 되었을 것이다. 엔조는 개가 아니었다면 도저히 볼 수 없는 부분, 가령 인간의 감정이나 내면의 욕망을 예리하게 판별하고 나름의 통찰과 분석을 가한다. 물론 엔조가 주로 이용하는 감각기관은 후각이다. 엔조의 발달된 후각은 사람의 병증(病症)을 알아내기도 하고, 감정의 변화를 재빨리 읽어내기도 한다. 엔조는 특유의 후각으로 호의적인 사람과 적대적인 사람도 구분해낼 수 있어 그 앞에서 감정을 숨기려는 시도는 한낱 헛수고에 지나지 않는다. 물론 엔조는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사람의 병증을 알아내고도 알려주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다. 만약 엔조에게 언어 구사와 손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주어졌다면 차라리 인간보다 낫지 않았을까. 물론 엔조는 능력의 한계를 충분히 알고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사랑하는 가족(데니와 그의 아내 이브, 딸 조위)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한다. 2. 레이싱의 짜릿한 전율, 인생의 시련과 고통 속에서 발견하는 희망의 메시지! 이 소설은 주로 엔조의 주인 데니와 카레이싱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갈등을 바라보는 엔조의 이야기로 채워진다. 레이싱의 짜릿한 전율, 가슴을 끌어들이는 스토리 라인, 인생의 시련과 고통 속에서 발견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소설은 개 엔조의 시각을 통해 세상과 인생을 보다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다. 빨리 달린다고 반드시 승자가 될 수 없다는 점에서 카레이싱은 인생과 닮아 있다. 카레이싱에서 경쟁자들보다 더 빨리 결승점을 통과하기 위해 필요한 테크닉과 전략은 인생의 레이스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는 것들이다. 카레이서가 충돌과 전복을 피하려면 적절한 대처 방법을 익혀야 하듯 인생 역시 위기와 시련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지난한 훈련과 경험, 지혜가 필요한 것이다. 시시때때로 밀어닥치는 고난과 위기를 끈기 있게 헤쳐 나가다 보면 결국 결승점에 도달하는 것이 카레이싱과 인생의 공통점인 것. 엔조는 자기 자신이 인간에 가까운 영혼을 소유하고 있다고 믿는다. 죽음을 눈앞에 둔 엔조는 지난날들을 회상한다. 데니가 최고의 카레이서가 되기 위해 겪어야만 했던 수많은 도전과 시련들, 불시에 밀어닥친 데니의 아내 이브의 죽음, 딸 조위의 양육권을 빼앗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던 처부모와의 법정싸움 등이 엔조의 머리에서 명멸해간다. 현명하고 지혜롭지만 때로는 엉뚱하고 유머러스한 엔조가 들려주는 이 이야기는 읽는 내내 입가에서 잔잔한 웃음이 떠나지 않게 한다. 개의 시각을 통해 인간세상의 이면을 새롭게 바라본다는 발상 자체도 이채롭고, 거기에 곁들여진 풍성한 이야기도 깊이 음미해볼 가치가 있다. 엔조는 그저 귀엽고 앙증맞은 애완견으로서의 존재 의미를 뛰어넘어 처음으로 인간과 진정한 교감을 이루어내는 철학자 개로 기억될 것이다. 따스하게 가슴을 적시는 가족이야기와 카레이싱에 빗댄 인생의 의미를 담고 있는 이 소설은 개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특별히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 소설을 다 읽는 순간 우리는 빗속을 질주할 수 있는 용기와 더불어 인생에 대한 자신감으로 충만해진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