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無敵ピンクさん他1人 · 漫画/歴史
352p
評価する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톡talk'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파격적인 형식의 웹툰 <조선왕조실톡>. 그들이 실톡에서 사용하는 대사들은 오타가 작렬하지만, 그만큼 현실감 넘치고 비유가 탁월하다. '황희 정승의 명예퇴직 도전기', '어린 백성을 보호하라', '뇌물을 받으면?', '문종과 돌림병' 같은 일화는 사회적인 이슈와 맞닿아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선왕조실톡>은 웹툰을 바탕으로 조선사를 연대순으로 재구성한 역사교양만화 시리즈로, 조선 왕조를 구성한 왕들을 총 9개의 패밀리로 나누고, 각각의 가족마다 역사 속 특징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부여하였다. <조선왕조실톡> 1권은 태조부터 연산군까지, 세 개의 패밀리를 다룬다. 조선을 건국한 '건국 패밀리'(태조, 정종, 태종)와 조선 왕조의 토대를 닦은 '성군 패밀리'(세종, 문종, 단종), 쿠데타로 왕위를 빼앗은 '폭군 패밀리'(세조, 예종, 성종, 연산군)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세조의 트라우마를 안고 성군이 되고자 노력한 성종이 '폭군 패밀리'에 들어간 것은 그가 세조의 손자이기 때문이다. 또 책에는 역사 전공자가 쓴 '실록 돋보기'라는 칼럼을 실어 독자들이 조선사를 좀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다.

著者/訳者

目次

작가의 말 머리말을 대신하여 - 위대한 <조선왕조실록> 프롤로그 - 조선시대 그분들의 시시콜콜한 이야기 1부 건국 패밀리 (태조-정종-태종) 1 원조 수호요정 태조 실록 돋보기 황산대첩의 영웅 2 위화도회군 (상) 실록 돋보기 명나라의 사정 3 위화도회군 (하) 실록 돋보기 위대한 명성과 뛰어난 전공은 죽음으로의 하이패스 4 이방원의 고시패스 실록 돋보기 얘들아 공부 좀 하자 5 두유 워나 빌 더 조선? 실록 돋보기 조선 레볼루션 6 태조, 수업을 째다 실록 돋보기 각왕각색 경연 스타일! 7 차 좀 빼주세요 실록 돋보기 소 타는 정승 8 왕자의 난 실록 돋보기 그들이 아직 가족이었을 때 9 골프왕 정종 실록 돋보기 동생을 아들로 삼은 사연 10 태종의 편식 실록 돋보기 게장은 위험하다? 11 코끼리, 귀양 가다 실록 돋보기 궁궐 안 동물원 12 태종의 스토커 2부 성군 패밀리 (세종-문종-단종) 13 날라리 양녕대군 14 아들, 공부하지 마 실록 돋보기 형만 한 아우 없다? 15 백성과 고기를 사랑한 세종대왕 실록 돋보기 고기 만만세 16 황희정승의 명예퇴직 도전기 실록 돋보기 관리들의 수난시대 17 행복한 메리 구휼스마스! 실록 돋보기 인간은 밥만 먹고 사는 존재가 아니다 18 이름을 부르지 마라! 실록 돋보기 내 이름 내 마음대로 쓰겠다 19 세종대왕은 측우기를 발명하지 않았다 실록 돋보기 장영실과 현자의 돌 20 문종은 꽃미남 실록 돋보기 밀덕이 밀덕을 만든다 21 흑마술을 쓴 세자빈 실록 돋보기 사랑이 미움으로 변할 때 22 엽기적인 그녀 실록 돋보기 사랑과 전쟁 조선편 23 아내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 실록 돋보기 환관을 사랑(?)했던 왕 24 문종과 돌림병 실록 돋보기 여전히 힘을 간직했던 불교 25 닭살 돋는 형제 실록 돋보기 세종대왕의 아이들 26 단종 애사 실록 돋보기 소년왕의 귀환 3부 폭군 패밀리 (세조-예종-성종-연산군) 27 그 소년의 큰 옷 실록 돋보기 허세왕 세조 28 회식의 제왕 세조 실록 돋보기 불신의 세조 29 열두 살 애아빠 실록 돋보기 인과응보란 존재할까? 30 뇌물을 받으면? 실록 돋보기 뇌물 받으면 주옥되는 거여요 31 성종의 동물사랑 실록 돋보기 성종은 왜 신하들의 잔소리에 꽉 잡혀 살았을까? 32 오냐오냐 실록 돋보기 도련님 장군 남이 33 장녹수 언니의 치명적인 매력 실록 돋보기 연산군의 마더 콤플렉스? 34 임금님들은 설날에 뭐 했나? 실록 돋보기 첫눈 선물 나갑니다 35 흥청망청의 어원 실록 돋보기 ‘덕질’은 정도껏 36 쫓겨난 연산군의 삶 실록 돋보기 비운의 공주

出版社による書籍紹介

메신저로 재현한 조선왕조실록, 역사교양 만화 <조선왕조실톡>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가상의 대화창 ‘톡talk’으로 나누는 대화를 나눈다는 파격적인 형식의 웹툰, <조선왕조실톡>. 그들이 실톡에서 사용하는 대사들은 오타가 작렬하지만, 그만큼 현실감 넘치고 비유가 탁월해 ‘역사 공부’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황희 정승의 명예퇴직 도전기’, ‘어린 백성을 보호하라’, ‘뇌물을 받으면?’, ‘문종과 돌림병’ 같은 일화는 사회적인 이슈와 맞닿아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5년 상반기 내내 언론사들이 앞다투어 <조선왕조실톡>이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엄청난 파급력을 다루었다. 생활툰 위주의 네이버 웹툰에서 가상이 아닌 실제 역사 기록을 바탕으로 하는 독보적인 역사툰이라, 역사서 독자들뿐만 아니라 한국사 전공자, 역사오덕들도 댓글을 달기 때문에 베스트댓글만 읽어도 역사 공부가 된다 할 정도로 수준이 상당하다. <실톡>이 다루지 못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은 물론 역사적인 해석까지, 역사를 좋아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실톡>을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 역사에 관심이 없거나 어렵다고 꺼리던 사람들도 한번 ‘조선시대 그분들의 대화’에 빠지면 그 재미에서 헤어나기 어렵다. 일반 독자들뿐만 아니라 연구자나 일선 역사 교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어, 실제로 학교 역사수업에서 자료로 활용중이라는 독자들의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조선의 패밀리가 떴다! 그분들과 친구추가 하시겠습니까? <조선왕조실톡>은 웹툰을 바탕으로 조선사를 연대순으로 재구성한 역사교양만화 시리즈다. 조선왕조를 구성한 왕들을 총 9개의 패밀리로 나누고 각각의 가족마다 역사 속 특징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부여해, 식상한 “태정태세문단세…”가 아니라 살아 있는 조선 왕들을 만날 수 있다. <조선왕조실톡> 1권은 조선 패밀리의 탄생으로 태조부터 연산군까지 세 개의 패밀리를 다룬다. 조선을 건국한 ‘건국 패밀리’(태조, 정종, 태종)와 조선 왕조의 토대를 닦은 ‘성군 패밀리’(세종, 문종, 단종), 쿠데타로 왕위를 빼앗은 ‘폭군 패밀리’(세조, 예종, 성종, 연산군)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세조의 트라우마를 안고 성군이 되고자 노력한 성종이 ‘폭군 패밀리’에 들어간 것은 그가 세조의 손자이기 때문이다. 또 책에는 역사 전공자가 쓴 ‘실록 돋보기’라는 칼럼을 실어 독자들이 조선사를 좀 더 풍부하게 이해할 수 있다. 앞으로 발간될 2권은 ‘패밀리의 활극’으로 사화와 두 번의 전쟁을 지낸 조선 패밀리들의 활약을 주로 다룬다. 피 냄새 나는 조선 왕조의 이야기로 중종부터 경종까지를 다룬다. 3권은 ‘패밀리의 빛과 그림자’로 조선시대 가장 빛났던 시절인 영정조부터 조선 후기 망국의 길로 접어드는 단계에 있던 패밀리들이 등장한다. 순조부터 순종까지를 다룰 예정이다.
  • 出典
  • サービス利用規約
  • プライバシーポリシー
  • 会社案内
  • © 2024 by WATCH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