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밤의 거짓말

제수알도 부팔리노 · Novel
241p
Where to buy
Rating Graph
Avg3.5(58)
Rate
3.5
Average Rating
(58)
이탈리아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스트레가 상 수상작. 20세기 이탈리아 문학을 대표하는 걸작이다. 스트레가 상 수상과 관련하여, 작가 부팔리노가 스트레가 상 후보가 되었다는 소식에 다른 후보자들이 모두 후보에서 사퇴해버렸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Rating Graph
Avg3.5(58)

Author/Translator

Comment

6

Table of Contents

01 어디에서 02 누가, 왜, 어떻게 03 흥 정 04 밤을 어떻게 보낼 것인가 05 학생의 이야기-강에서 구출된 나르시스 06 천둥과 번개의 간주곡 07 남작의 이야기 08 지붕 위를 걷다 09 병사의 이야기-뒤죽박죽 10 망나니의 방문 11 시인의 이야기-눈먼 수탉 12 주사위 승부 13 문제의 해결사 14 비둘기가 나르고 사냥꾼이 발견한 문서 옮긴이의 덧붙임

Description

이탈리아 최고 문학상인 스트레가 상을 수상한 화제작 죽음 앞에서 펼쳐지는 매혹적인‘하룻밤의 데카메론’ 사형 집행을 하루 앞둔 죄수들에게‘목숨’ 을 담보로 한 유혹 같은 제안이 들어온다. 목숨과 정치적 신념의 작두 위에서 펼쳐지는 삶의 진실과 거짓! 이탈리아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스트레가 상을 수상한 《그날 밤의 거짓말》은 20세기 이탈리아 문학을 대표하는 걸작이다. 스트레가 상 수상과 관련하여, 작가 부팔리노가 스트레가 상 후보가 되었다는 소식에 다른 후보자들이 모두 후보에서 사퇴해버렸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카르보나리 당이 활동하고, 통일운동이 활 발했던 19세기말 이탈리아 상황을 배경으로, 수준 높은 지적 게임 속에 반전의 스릴러를 차용하여 소설의 묘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사형을 앞둔 죄수 4명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액자 형식을 취하는 이 소설은 수수께끼같은 존재, 이야기의 진실과 거짓, 의심의 그림자들을 곳곳에 드리우면서 치명적인 반전의 결말을 향해 치닫는다. 19세기 초 이탈리아의 문학작품, 오페라 등의 내용이 곳곳에 녹아들어 소설의 시대적 배경을 이루고 있으며, 눈 밝은 독자라면 플라톤에서 파스칼, 발자크에서 스탕달에 이르는 텍스트가 행간에 녹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음미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재미와 작품성을 동시에 갖춘 소설로, 마키아벨리에서 레오파르디에 이르기까지의 이탈리아 거장들의 작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Similar Tit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