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것들, 집밥

김경희 · Essay
192p
Where to buy
content
Rate
2.5
Average Rating
(1)
Comment
More
[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광고]스탠드오일 보드배너_2안

따로 요리를 배우지도, 시간이 많은 것도 아니지만 반찬 가지수가 적더라도 집밥을 하고, 먹는 것을 좋아하는 집밥 애호가 김경희 작가와 함께한다. 결혼 20년차, 아직도 일을 하고 있는 그의 집밥 이야기는 과연 어떤 맛이 날까? 이번 《내가 좋아하는 것들, 집밥》은 구체적인 집밥 메뉴와 요리법보다 왜 집밥을 하게 됐고, 집밥을 하면서 있었던 일들을 차곡차곡 엮은 책이다. 이야기는 집밥을 본격적으로 하게 된 20년 전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항상 밭일과 육아, 가사 일로 바빴던 엄마를 둔 덕택에 많은 형제들 속에서 늘 엄마의 사랑이 고팠던지라 따끈한 엄마의 사랑을 먹고 싶었던 어렸을 적 제주 토박이 이야기까지 담겨져 있다.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우리가 사랑한 마법의 공간"

35주년 기념 재개봉, 극장에서 다시 만나요

왓챠

Author/Translator

Comment

1

Table of Contents

그저 집밥이 좋을 뿐이에요 16 마농지 먹어봅데강 26 비 오는 날의 기름 냄새 30 적당히 인색한 사이에요 34 수능 도시락 메뉴를 3년 전부터 정했습니다 38 카레, 이보다 완벽할 수 없다고 42 느슨한 화해는 마파두부로 46 먹다 남은 반찬과 김만 있으면 만들어요 52 버섯 가지 깐풍기와 가지 피자 58 오늘 밤은 혼자 한 잔 하고 싶어 64 오늘도 수고한 당신과 나에게 72 돼지고기 수육을 돔베고기라고 불러요 80 나를 위한 선물, 점심 도시락 86 우리가 시간이 없지, 미각이 없나 96 자취방에서는 전 좀 부쳐봤어요 102 네 번의 가문잔치를 집에서 치뤄 낸 고수 108 딸기주물럭과 초당옥수수 114 매실, 너의 변신은 무죄 122 레드향 파치로 잼을 졸이다 130 좋아하는 마음으로 고사리밭을 만들거야 138 엄마가 먹었던 음식을 내가 먹네 146 잠이 오지 않는 밤에 만드는 심야김치 152 새우장과 게장 만들다 헤진 남편의 손가락 160 내 몸을 다 내주마, 전복의 희생 166 다양한 차로 다정함을 만들어요 172 어렵지만 귀한 가족 식사 자리 178 나오며 어쨌거나 시작하고 본 집밥 188

Description

집밥을 하며 나는 더 단단해지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 집밥》은 따로 요리를 배우지도, 시간이 많은 것도 아니지만 반찬 가지수가 적더라도 집밥을 하고, 먹는 것을 좋아하는 집밥 애호가 김경희 작가와 함께한다. 결혼 20년차, 아직도 일을 하고 있는 그의 집밥 이야기는 과연 어떤 맛이 날까? 이번 《내가 좋아하는 것들, 집밥》은 구체적인 집밥 메뉴와 요리법보다 왜 집밥을 하게 됐고, 집밥을 하면서 있었던 일들을 차곡차곡 엮은 책이다. 이야기는 집밥을 본격적으로 하게 된 20년 전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항상 밭일과 육아, 가사 일로 바빴던 엄마를 둔 덕택에 많은 형제들 속에서 늘 엄마의 사랑이 고팠던지라 따끈한 엄마의 사랑을 먹고 싶었던 어렸을 적 제주 토박이 이야기까지 담겨져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 제주》 이희선 작가는 “허기진 배는 그가 지은 집밥이, 허한 마음은 그녀가 지은 글밥이 채워줄 듯하다”고 말하는가 하면, 식큐레이터이자 까치부엌 최희원 대표는 “그녀의 이야기 속에는 소소했던 집밥의 추억과 계절의 그리움이 담겨져 있다. 책을 읽는 동안 나도 내 아이에게 집밥의 추억을 남겨 주고 싶었다”고 추천사를 전했다. 더불어, 김경희 작가는 이번 책에 대해 “소소하게나마 집밥을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내게는 행복을 만들어 갔던 시간이었다. 이 책을 읽으실 분들도 사랑이 담긴 따끈한 집밥을 먹으며 오늘을 살아갈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내가 좋아하는 것들, 집밥》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 요가》 《내가 좋아하는 것들, 아로마》 《내가 좋아하는 것들, 제주》 《내가 좋아하는 것들, 드로잉》 《내가 좋아하는 것들, 커피》에 이은 나와 당신의 취향을 담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 시리즈’ 여섯 번째 책으로 다음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 산책》이 나올 예정이다.